21일부터 소비쿠폰 지급…1만원 더 받을 수 있는 '꿀팁'은?

정아람 기자 2025. 7. 19. 20: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모든 국민이 받을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모레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됩니다. 서울시는 소비 쿠폰을 썼을 때 만원을 더 받을 수 있는 방법도 공개했는데요.

정아람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다음 주부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에 따라 소비 쿠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끝자리가 1, 6이면 월요일, 2, 7은 화요일에 신청하는 식입니다.

26일부터는 요일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신청 다음날 바로 쿠폰을 지급받습니다.

[신혜리/서울 율현동 : 소비 쿠폰 이제 시행되면 바로 제가 받을 수 있는 첫 번째 날에 아마 받을 것 같아요. 배달시켜서 첫 끼 바로 먹을 것 같아요.]

소비 쿠폰으로 농축수산물 소비가 늘어날 거란 전망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쿠폰을 받아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겠단 소비자가 가장 많았고, 생필품 구매, 외식이 뒤를 이었습니다.

[배상순/서울 연남동 : 고기, 야채 또 쌀도 사고 또 뭐 먹거리 여러 가지 있어요. 옷도 좀 하나 사 입을 수도 있고 시장에 한 3만원짜리…]

[문사랑/서울 노량진동 : 휴지랑 세제랑 지금 마침 떨어져서 사야 하는데 마침 소비 쿠폰 주신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어요.]

서울시는 소비 쿠폰의 혜택을 늘릴 수 있는 '꿀팁'도 공개했습니다.

소비쿠폰을 서울 지역화폐인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받으면 결제 수수료가 없고, 온라인과 배달 앱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 공공배달앱 '서울배달+땡겨요'에서 소비 쿠폰으로 2만원 넘게 세 번 주문하면 1만원을 서울사랑상품권 잔액으로 환급해줍니다.

만약 2만원짜리 치킨을 세 번 주문하면 1만원을 돌려받게 되는 겁니다.

소비 쿠폰은 연매출액 30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 매장과 편의점에서 쓸 수 있는데, 11월까지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

미국발 관세 등으로 경기 하방 압력이 여전한 가운데 소비 쿠폰이 내수를 살리는 마중물이 될지 주목됩니다.

[영상취재 유규열 김재식 영상편집 김지우 영상디자인 김현주]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