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청년 대상 ‘2025 청년 팝업 클래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피를 통한 소통과 성장 기회 제공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오는 7월 25일 오후 7시와 26일 오전 10시, 이틀에 걸쳐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강연 프로그램인 '2025년 청년 팝업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중구 동성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수평적관계'(동덕로26길 115)에서 진행되며, 커피 문화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중심으로 청년들의 소통과 자아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통한 소통과 성장 기회 제공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오는 7월 25일 오후 7시와 26일 오전 10시, 이틀에 걸쳐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강연 프로그램인 ‘2025년 청년 팝업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중구 동성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수평적관계’(동덕로26길 115)에서 진행되며, 커피 문화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중심으로 청년들의 소통과 자아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강의는 ‘수평적관계’ 김태환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서 ‘커피의 수평적 다양성(즐기는 방식)’과 ‘수직적 구조(커머셜-스페셜티-하이엔드)’라는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이론 강의와 실습을 병행한다. 김 대표는 대구에서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 입소문을 탄 전문 커피 인플루언서로, 이번 수업을 통해 일방적인 정보 전달을 넘어 청년들과의 쌍방향 소통으로 커피의 본질과 매력을 풀어낼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대구 중구에 거주하거나 중구에서 학교나 직장 등으로 활동 중인 청년을 우선 선정한다. 신청은 7월 22일까지 중구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는 7월 23일 오후 3시 이후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청년 팝업 클래스’는 중구가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연속 프로그램이다. 커피 클래스 외에도 명사 초청 토크콘서트, ‘커마카세’ 커피 페어링 클래스, 예비 창업자를 위한 실전 창업 특강 등 다양한 주제로 오는 10월까지 매달 열릴 예정이다. 특히 트렌디한 관심사를 반영한 구성과 참여 중심의 운영으로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류규하 대구시 중구청장은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배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팝업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스스로를 확장해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 중구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관심사와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청년 친화적인 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 ㅣ심현보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심현보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7세 하지원, 나이 잊고 사네…잘록 허리+직각 어깨 ‘감탄’ [DA★]
- 박원숙, 재력가 돌싱과 심상치 않아…너무 들이대 질겁? (같이 삽시다)
- “잠자리 안 하면 외도할 것” 짜증부부, 짜증납니다 (이혼숙려캠프)[TV종합]
- 강소라 안 죽었네, 3만원대 드레스여신 수영복도 미쳤다 (아임써니땡큐)
- 한상진 도박했나? “♥박정은과 신혼여행 첫날 파경할 뻔” (아는 형님)
- 하정우, 11살 연하 차정원과 열애 “결혼은 확정 아냐” [공식]
- 싱글맘 된 장윤정, 동거 고충 고백…고현정 인연 언급 (같이 삽시다)
- 김학래, 탄탄한 하체 근육…레그프레스 ‘220kg’ 거뜬 (퍼펙트 라이프)
- 김선호 측 “가족 법인 논란 깊이 반성… 세금 추가 납부 및 폐업 진행”[전문]
- ‘활동중단’ 박나래, ‘운명전쟁49’로 복귀…예고편에서는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