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포켓볼 대표 서서아, 2025 인도네시아 여자 10볼 오픈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포켓 국내 랭킹 1위 서서아(전남당구연맹)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5 인도네시아 여자 10볼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세계랭킹 8위 서서아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 오후 4시에 열린 결승전에서 중국의 장무얀(세계랭킹 139위)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2-0(4-2, 4-1)로 완파하며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세계 여자 10볼 선수권대회에서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던 서서아는 이번 인도네시아 오픈 우승을 계기로'세계 정상'재도전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대한민국 포켓 국내 랭킹 1위 서서아(전남당구연맹)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5 인도네시아 여자 10볼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세계랭킹 8위 서서아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 오후 4시에 열린 결승전에서 중국의 장무얀(세계랭킹 139위)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2-0(4-2, 4-1)로 완파하며 정상에 올랐다.
결승전에서 서서아는 1세트 초반부터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경기 운영 능력을 발휘하며 3-0으로 앞서 나갔다. 장무얀 3-2까지 추격했지만, 여섯 번째 게임에서 승리하며 1세트를 4-2로 마무리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1-1 상황에서 내리 세 게임을 따내며 세트스코어 2-0 완승을 거뒀다.
이번 우승으로 서서아는 우승상금 2,500만원(1만 8000달러)를 획득했으며, 지난해 11월 일본포켓볼선수권 우승 이후 8개월 만에 국제대회 통산 세 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이로써 서서아는 다시 한 번 세계 선수권 우승을 향해 시동을 걸게 됐다. 지난해 세계 여자 10볼 선수권대회에서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던 서서아는 이번 인도네시아 오픈 우승을 계기로'세계 정상'재도전에 나선다.
올해 하반기에 10월 세계 여자 10볼 선수권대회와 12월 세계 여자 9볼 선수권대회가 예정되어있다. 서서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성숙한 경기력을 입증하며, 향후 국제 대회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논란' 신지 "코요태 끝났단 댓글 가장 아파, 제가 잘하겠다" 눈물(유퀴즈) [텔리뷰]
- 백종원, 꼬리무는 악재…농지법 위반 논란 백석공장 폐쇄 [ST이슈]
- 빅뱅 출신 승리, 서울서 女와 다정한 한 컷 "Hi 승리 오빠"
- '열애 고백' 빠니보틀 "여자친구는 일반인, 톱 연예인도 아닌데 숨길 필요 없었다"
- '이혼 후 둘째 임신' 이시영, 母로서 책임감 "결정의 무게 온전히 감내" [ST이슈]
- '옥장판' 이어 '할많하말'? 왜 이런 논란은 옥주현한테만 반복되나 [ST이슈]
- 이민정 "발로 차더니 돈 뺏겨"…학폭 피해 고백
- "300억 건물 자랑" 철 없는 고소영, 또 대중 정서 역주행 논란 [ST이슈]
- "유명 아이돌 얼굴과 나체 사진 합성"…성착취물 제작 남성, 집행유예 선고
- "매니저가 가슴 사진 찍어"…김미려 불법 촬영 피해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