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님 카톡 프사까지 지브리였는데"···요즘 사람들 '이것'으로 바뀌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신저 프로필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모두 바뀔 만큼 큰 인기를 끈 지브리 이미지의 관심이 픽셀 미니미 인공지능(AI)으로 바뀌었다.
챗GPT로 픽셀풍 미니미 캐릭터를 제작해 자신의 사진에 합성하는 방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SNS 피드마다 픽셀 미니미가 속속 등장하는 중이다.
연예인들도 이 트렌드에 가세해 샤이니 키, 아이브 안유진·리즈, 배우 한선화 등이 직접 픽셀 미니미 이미지를 자신의 SNS에 올리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신저 프로필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모두 바뀔 만큼 큰 인기를 끈 지브리 이미지의 관심이 픽셀 미니미 인공지능(AI)으로 바뀌었다.
싸이월드 시절의 추억을 소환하듯 사진으로 만드는 '픽셀 미니미'가 밀레니엄+Z(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챗GPT로 픽셀풍 미니미 캐릭터를 제작해 자신의 사진에 합성하는 방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SNS 피드마다 픽셀 미니미가 속속 등장하는 중이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재명 대통령, 정성호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 정치인들의 얼굴을 픽셀 미니미로 제작해 올린 게시글이 화제를 모았다. 연예인들도 이 트렌드에 가세해 샤이니 키, 아이브 안유진·리즈, 배우 한선화 등이 직접 픽셀 미니미 이미지를 자신의 SNS에 올리며 관심을 끌고 있다.
이처럼 챗GPT를 활용해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기 시작한 지난 3월 챗GPT의 신규 이미지 생성 모델 'GPT-4o 이미지 생성'을 출시한 뒤 부터다. GPT-4o를 통해 지브리 스타일부터 액션 피규어 형태의 아바타를 만들면서 사용자가 폭주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픽셀 미니미' 검색량은 매주 조회기간 내 최대 검생략을 기록하고 있다. 픽셀 미니미는 챗GPT의 이미지 생성 기능을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핵심은 전신 사진이나 얼굴이 또렷한 셀카를 준비하고, 챗GPT에 접속해 위 명령어를 복사해 입력하는 것이다. 생성된 미니미는 추가 명령어로 수정할 수 있다. "헤어 컬러 바꿔줘"나 "상의 색 변경해줘" 등 원하는 디테일을 즉석에서 조정 가능하다.
남윤정 기자 yjna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 총격살해범 '나는 착하게 살아온 사람, 월 300만원씩 받다 끊겨서 그랬다'
- '19억이던 아파트가 어쩌다'…앉아서 '6억' 떨어진 천당 아래 '분당' 집주인들 비명
- '1만보 걷는 게 좋대서 힘들게 채웠는데'…하루 '이만큼'만 걸어도 충분?
- “엄마 때문에 결혼 못했다”…여친에 차이고 60대 母 주먹질한 30대 아들
- [영상] '버스 안에서 욕하다 대변까지'…버스기사 충격 빠뜨린 난동, 무슨 일?
- '인천 총격' 60대 피의자, 입 열었다…'아들이 생활비 지원 끊었다'
- “한 번 출연에 이만큼 번다고?”…안선영, 놀라운 ‘연예인 홈쇼핑 출연료’ 공개
- “밥 먹을 땐 ‘개도’ 안 건드린다” 두고 벌어진 문해력 논쟁…국립국어원까지 나섰다
- '저게 진짜 '꿈의 직장'이지'…사무실서 낮잠 자라고 권하는 '이 나라' 정부
- 소비쿠폰 최대 수혜처 맞네…첫날부터 편의점서 불티난 제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