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OST, 영국 싱클차트도 접수···'골든' 20→9위로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3곡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를 강타했다.
18일(현지시간)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속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전주보다 11계단 상승한 9위로 4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는 18위로 처음 싱글차트에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3곡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를 강타했다.
18일(현지시간)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속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전주보다 11계단 상승한 9위로 4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작품 속에서 헌트릭스와 인기 경쟁을 벌이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23위를,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29위를 각각 올랐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헌트릭스가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지난달 공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달 15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는 OST 8곡이 동시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는 18위로 처음 싱글차트에 진입했다.
'뛰어'는 블랙핑크가 2년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사랑받고 있다.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듀엣으로 부른 ‘아파트(APT.)’는 43위에 올라 39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다.
하이브가 제작한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는 ‘가브리엘라(Gabriela)’ 83위, ‘날리(Gnarly)’ 98위를 기록해 2곡을 동시 진입시켰다.
박동휘 기자 slypd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 안 뽑으면 퇴학”…대만 명문대 교수의 ‘채혈 갑질’, 무슨 일?
- “눈 건조하고 간지럽더라니”…자는 사이 번식하는 ‘이 벌레’ 뭐길래
- “선생님이 이럴 수가”…화학 교사가 7500명분 마약 제조해 난리 난 '이 나라'
- LA 호화 주택서 아동 21명 발견…‘수상한 부부’ 정체는?
- ''악령 인형' 애나벨 투어 끝나자마자 의식 잃었다'…美 초자연 연구가 끝내 사망
- '만두 광고에 BJ가 추는 엉덩이 춤이?'…비비고가 삭제한 광고 영상 뭐길래
- “자기야 이 항공권 누구 거야?”…해외 출장 간 남편, 외도 몰린 황당한 이유
- '승려들 유혹해 165억 뜯었다'…태국 불교계 무너뜨린 미모의 여인, 무슨 일?
- “사람보다 낫네”…수십 명 목숨 구하고 다리 잃은 강아지, 무슨 일?
- 달리는 열차 '지붕 위' 올라선 10대들…대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