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서 “폭탄 있다” 장난친 10대의 최후 [나우,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한 10대 소년이 항공기 안에서 '폭탄이 있다'고 거짓말을 해 결국 공항에서 체포됐다.
1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5일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 공항에서 한 16세 소년이 친구들과 함께 캔자스시티로 돌아가기 위해 스피릿항공 1332편에 탑승했다.
소년의 아버지 필립 슈미트는 법정에서 "아들에게 한 번만 기회를 달라"며 "범죄 의도는 없었다. 그저 철없는 16살의 행동이었다"고 호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피릿항공 [게티이미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9/ned/20250719084058494yaou.jpg)
[헤럴드경제=정목희 기자]미국의 한 10대 소년이 항공기 안에서 ‘폭탄이 있다’고 거짓말을 해 결국 공항에서 체포됐다. 소년의 어머니는 “그저 철없는 농담이었을 뿐”이라며 아들을 풀어달라고 호소했다.
1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5일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 공항에서 한 16세 소년이 친구들과 함께 캔자스시티로 돌아가기 위해 스피릿항공 1332편에 탑승했다. 그는 여객기가 이륙 준비중일 때 “내 주머니에 폭탄이 있다”고 외쳤다.
이 발언을 들은 한 승객이 이를 승무원에게 신고했고, 항공기는 즉시 긴급 대피 조치를 시행했다. 소년은 브로워드 카운티 보안관실에 의해 체포됐다.
그러나 소년의 어머니는 “위협 의도는 전혀 없었고, 단순히 어린 아이의 유치한 농담이었다”며 “애는 좋은 아이다”라고 해명했다.
스피릿항공은 성명을 통해 “비행기는 외딴 곳으로 이동 후 승객들을 안전하게 하차시켰고, 법 집행기관이 기체를 점검해 이상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 소년의 장난으로 항공편 지연·운항 차질 피해는 약 5만달러(약 69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당초 15일 오후 2시37분 이륙 예정이던 비행기는 오후 7시44분이 돼서야 출발했다.
틱톡에는 소년이 보안관에 의해 항공기에서 연행되는 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승객들이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활주로에 내리는 장면도 포함됐다.
소년의 아버지 필립 슈미트는 법정에서 “아들에게 한 번만 기회를 달라”며 “범죄 의도는 없었다. 그저 철없는 16살의 행동이었다”고 호소했다.
소년의 변호인 측은 “실제로 문제가 된 발언이 항공기 안에서 나온 것인지조차 불분명하다”며 “공항 안이었는지, 이동 중이었는지도 확인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판사는 심리 평가를 명령하고, 소년을 청소년 구치소에 계속 구금할 것을 결정했다.
이 소년은 미주리주 출신으로, 플로리다에 있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여름 휴가를 마치고 귀가하는 중이었다. 폭발물은 기내에서도 소년 소지품에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한편, 지난달 미시간주에서는 한 20대 남성이 스피릿항공 탑승을 거부당하자 가짜 폭탄 협박 전화를 걸었다가 FBI에 체포되는 사건도 있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근 전 대위 600만원 받는다 “잘나갈 뻔하다가 지금 X신된 새끼” 모욕 유튜버 배상 [세
- 이혼한 남편? 죽은 남친 정자로도 임신…이시영의 ‘새로운 가족’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헤럴
- 이영애, ‘김건희 친분’ 주장 유튜버 상대 손배소…2심 “조정 강력히 권고”
- “한 달 수입 100만원도 힘들다” 30대 ‘열풍’ 난리더니…포기 속출
- ‘채식주의자’였던 30대女…한달 간 ‘고기’ 먹었더니, 살 빠지고 ‘놀라운 변화’
- 빌보드 휩쓴 ‘케데헌’ 주인공…‘600억 기부’ 유명배우 외손녀였다
- ‘또간집’ 여수 식당 불친절 논란에…풍자, 직접 당사자 만났다
- “한번 사면 10년 쓴다더니” 꺼떡하면 불빛 깜빡깜빡 ‘분통’…통째로 쓰레기통에 버린다 [지
- 중년커플 “화들짝”…콜드플레이 공연서 유명 기업인 불륜 발각돼 [영상]
- 정우성 의외의 근황 포착…혼외자 논란 8개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