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러시아와 협상 강화해야…더 많은 추진력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러시아와 휴전 협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내각 개편 후 방위·대러 협상 관련 업무를 논의했다며 "협상 노선을 강화해야 한다며 "현재 2차 이스탄불 회담 합의 내용을 이행 중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5~6월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1, 2차 직접 협상을 진행했지만 포로 교환 외에는 별다른 합의를 보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뉴스1) 이지예 객원기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러시아와 휴전 협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내각 개편 후 방위·대러 협상 관련 업무를 논의했다며 "협상 노선을 강화해야 한다며 "현재 2차 이스탄불 회담 합의 내용을 이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더 많은 추진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5~6월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1, 2차 직접 협상을 진행했지만 포로 교환 외에는 별다른 합의를 보지 못했다. 추가 협상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의 추가 러시아 제재에 관해 "러시아가 잔혹한 공습을 강화한 상황에서 필수적이고 시의적절한 결정"이라고 환영했다.
앞서 EU는 러시아산 원유 가격 상한선의 15% 인하를 골자로 하는 제18차 러시아 제재 패키지를 승인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파트너들과 무기 협정 협력을 지속해야 한다"며 "무기 공급 및 파트너국 영토 내 공동 제조·생산 시설 건립에 관한 신규 협정을 전면 이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4일 패트리엇 방공 미사일 등 우크라이나에 대한 추가 무기 지원을 발표했다. 비용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소속 유럽국들이 미국산 무기를 구입해 우크라이나에 보내는 식으로 처리한다.
ez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남자하고 오래 했으면 그다음"…여승객에 15분간 '성' 발언한 택시 기사
- 류현진 아내 배지현, '절친' 황재균 대시 폭로 "나한테 '너무 예쁘다'고"
- "상간녀 남편에 위로받으며 연인으로"…'크로스 불륜' 4명이 서로 이혼소송
- "이혼소송 중 상간녀 만난 남편, 몸 외롭다며 나한테 하는 말이, 참"
- 중국인 여성 둘 묵더니, 쓰레기장 된 호텔…"이렇게 해놓고 잤다고?"
- "남친 주려 50억 집 구입, 매달 명품 선물…결혼은 어렵다" 40대 CEO 고민
- "'내가 경상도라' 대구 60대 따귀 도우미, 열흘 된 신생아도 때렸다"[영상]
- '완판남' 이재용 출국 때 손에 든 'OOO 워터'…"3000원짜리 베트남산 유기농"
- 박세리, 김승수와 결혼설 가짜뉴스에 분노 "황당, 그분도 난감할 것"
- 차은우, '국세청장 출신 고문' 둔 로펌 찾았다…"전관예우 노린 것" 싸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