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엘’ 돌풍에 부산 부동산 들썩…21일부터 ‘대어’ 선점 전쟁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이 부산 해운대 센텀에 상륙하자 지역 부동산 시장이 전에 없이 들썩이고 있다.
지난 11일(금) 문을 연 '르엘 리버파크 센텀' 갤러리에는 주말 사흘간 3만3,000여 명의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지난 주말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르엘 리버파크 센텀' 갤러리 앞은 30도를 웃도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온종일 장사진을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 21일(월) 특별공급, 7월 22일(화) 1순위 청약
-압도적 상품성에 수도권에서 ‘원정’까지… 청약 흥행 예고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이 부산 해운대 센텀에 상륙하자 지역 부동산 시장이 전에 없이 들썩이고 있다. 지난 11일(금) 문을 연 ‘르엘 리버파크 센텀’ 갤러리에는 주말 사흘간 3만3,000여 명의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는 전국적인 부동산 시장 침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의 이례적인 흥행으로, 오는 21일(월) 시작되는 청약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특히, 6.27규제로 수도권 부동산을 옥죄면서, 이로 인한 반사이익도 누리는 모양새다.
◆ 30도 폭염 속 구름 인파… 수도권에서 ‘원정’ 발길
지난 주말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르엘 리버파크 센텀’ 갤러리 앞은 30도를 웃도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온종일 장사진을 이뤘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오픈 첫날인 11일(금)부터 주말까지 단 3일간 3만3,000여 명이 갤러리를 다녀갔다.
이는 최근 아파트 갤러리(견본주택) 방문객 수가 급감한 시장 상황을 고려하면 극히 이례적인 수치다. 부산·경남 지역의 실수요자는 물론, ‘르엘’의 명성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KTX를 타고 온 수도권 ‘원정’ 방문객들의 발길도 있었다. 서울 강남권에서나 통용되던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치가 지방 대도시에서도 통하고 있다는 신호로 풀이된다.
◆ “차원이 다르다” 3300평 커뮤니티에 감탄
방문객들이 폭염을 뚫고 갤러리로 향한 이유는 우선 단연 압도적인 상품성 때문이다. 가장 큰 화제를 모은 것은 총 3,300평(약 1만900㎡)에 달하는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 ‘살롱 드 르엘’이었다. 수영강이 보이는 3개 레인 규모의 인피니티풀과 테라피 스파, 피트니스 클럽, 조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라운지 등 최고급 시설이 공개되면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입주와 동시에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2년간 관리비나 운영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파격 혜택’은 입주민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는 세심한 배려라는 평가를 받았다. 해운대구에서 온 한 40대 방문객은 “서울 강남에서나 보던 ‘르엘’이 들어온다기에 와봤는데, 내부 상품 수준 자체가 차원이 다르다”며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쓴 것을 보니 역시 하이엔드 브랜드 답다”고 말했다.
◆ 센텀 스카이라인 바꿀 67층… 21일 본격 청약
최고 67층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외관 역시 화제다. 고급스러운 커튼월 마감과 건물 전체를 거대한 ‘디지털 캔버스’로 활용하는 미디어 파사드는 센텀시티의 스카이라인을 바꿀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란 기대감을 높인다.
‘르엘 리버파크 센텀’은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일원에 지하 6층~지상 67층, 전용면적 84~244㎡ 총 2,07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2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화) 1순위, 23일(수)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29일(화)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8월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산의 주거 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릴 독보적인 상품성을 선보이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근 전 대위 600만원 받는다 “잘나갈 뻔하다가 지금 X신된 새끼” 모욕 유튜버 배상 [세
- 중년커플 “화들짝”…콜드플레이 공연서 유명 기업인 불륜 발각돼 [영상]
- 정우성 의외의 근황 포착…혼외자 논란 8개월만
- ‘활동중단’ 뉴진스 다니엘 근황, 박보검 션과 새벽 러닝 “10㎞ 성공”
- ‘신세계家’ 애니 ‘회장님 들어십니다’ 영상 해명…“화제 될 줄 몰랐다”
- 쯔양 협박해 2억 뜯어낸 여성 2명, 징역 1년 구형…“깊이 반성” 선처 호소
- 양현석 결국 유죄…한서희에 ‘마약사건 무마’ 집행유예 [세상&]
- 유재석,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 돕기 5천만원 기부
- ‘장마철 정말 멋져보였는데…’ 집중 호우 때 레인부츠 신으면 안되는 이유
- MC몽,한국 떠난다 …“우울증·건강 악화, 유학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