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 의회는 김일만 의장이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돼 공단 업무를 체험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은 건강보험 제도 및 업무를 깊이 이해하고, 시의회와 건강보험공단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더 나은 건강권 보장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일만 포항시 의회의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포항시 의회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8/ned/20250718160456983hjey.jpg)
[헤럴드경제(대구·경북)=김성권 기자] 경북 포항시 의회는 김일만 의장이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돼 공단 업무를 체험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은 건강보험 제도 및 업무를 깊이 이해하고, 시의회와 건강보험공단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더 나은 건강권 보장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된 김 의장은 공단 운영 현황을 비롯해 건강보험 제도 및 주요 현안을 공유했다.
또한 공단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을 직접 응대하며 건강보험 업무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와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귀담아들었다.
김일만 의장은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는 국민의 평균수명을 확대하고 삶의 질을 개선한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자랑스러운 제도”라며, “시의회 역시 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근 전 대위 600만원 받는다 “잘나갈 뻔하다가 지금 X신된 새끼” 모욕 유튜버 배상 [세
- 중년커플 “화들짝”…콜드플레이 공연서 유명 기업인 불륜 발각돼 [영상]
- 정우성 의외의 근황 포착…혼외자 논란 8개월만
- ‘활동중단’ 뉴진스 다니엘 근황, 박보검 션과 새벽 러닝 “10㎞ 성공”
- ‘신세계家’ 애니 ‘회장님 들어십니다’ 영상 해명…“화제 될 줄 몰랐다”
- 쯔양 협박해 2억 뜯어낸 여성 2명, 징역 1년 구형…“깊이 반성” 선처 호소
- 양현석 결국 유죄…한서희에 ‘마약사건 무마’ 집행유예 [세상&]
- 유재석,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 돕기 5천만원 기부
- ‘장마철 정말 멋져보였는데…’ 집중 호우 때 레인부츠 신으면 안되는 이유
- MC몽,한국 떠난다 …“우울증·건강 악화, 유학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