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미래 모빌리티 혁신 선도’ 위한 자기주도 학습 문화 인재 육성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인재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제차 교육 포털인 '모비스쿨'을 구축하는 한편 성장 지원을 위한 대학원 학위과정·전문 자격증 취득 제도 등 자기주도 학습 문화를 조성하고 업무 전문성과 개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인재 육성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인재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제차 교육 포털인 ‘모비스쿨’을 구축하는 한편 성장 지원을 위한 대학원 학위과정·전문 자격증 취득 제도 등 자기주도 학습 문화를 조성하고 업무 전문성과 개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인재 육성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기업의 대표적인 경쟁력이 구성원에서 나온다는 판단 하에 임직원들의 학습과 자기계발을 전폭 지원하고 있다.
체계적인 학습 환경을 위한 자체 교육 포털인 ‘모비스쿨’을 구축하고 5000여개의 콘텐츠를 상시 제공한다. 구성원들이 여러 분야의 학습 경험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직무·자기계발·IT·어학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텍스트와 영상 형태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공간도 포털 내에 구축해 업무 지식 공유를 강화하고 조직간 시너지 창출도 극대화하고 있다.
임직원의 학업 의지와 성장을 지원하는 대학원 학위과정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서울대학교 공학 석사과정 프로그램’이 있다. 선발된 임직원에게 1년 간 근로 의무를 면제하며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전폭 지원한다. 장학금과 해외 연수, 학회 비용 지원 혜택에 이어 올해부터는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xecutive MBA 과정 학위 취득 과정 지원 프로그램도 신설해 운영한다. 임직원의 산학 네트워크 형성 및 업무 역량 강화 기회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전문 자격증 취득 지원 제도도 운영중이다. ‘A-SPICE 심사원’, ‘공인노무사’ 등 전사 직무 관련 260여 개의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임직원들에게 수강료부터 교재비, 응시료까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비용을 대폭 지원한다. 자격증 준비 기간과 난이도에 따라 교육 이수 학점에 반영하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학습·성장을 촉진시킨다. 이로 인해 매년 자격증 취득 인원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능동적인 학습 문화 조성을 위한 학습 동아리 운영도 활발하다. 최소 3인 이상의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학습동아리를 개설하면 회사에서는 소정의 활동비와 외부 전문가 초청등을 지원한다. 연말에는 우수 동아리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현재 200 여개의 학습 동아리에 약 3000명의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다. 로봇 기술·코딩·외국어 등 다양한 학습 분야를 제공해 개인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현대모비스는 임직원의 퇴직 후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퇴직예정자 지원 프로그램, 주재원 파견 교육 및 글로벌 전문가양성 과정, 모빌리티SW 역량 강화 과정 등 구성원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다각화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자발적인 학습 문화를 촉진시켜 임직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회사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재섭 기자 yj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인분 시킨 혼밥女에 “얼른 먹어라” 호통…풍자 극찬한 여수 유명맛집 무슨일
- 2살때 시력 잃고도 늘 웃음을 잃지 않던 20대, 3명 살리고 하늘로 떠났다
- 홈런하면 ‘갤Z폴드7’ 준다…삼성, 3개 구단과 프로야구 연계 마케팅
- 이선균 협박해 3억 뜯은 女실장, 2심서 형량 늘어…“반성하는지 의문”
- ‘3번째 음주운전’ 배우 박상민,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 바닷가 여행 후 중요 부위에 ‘뱀’ 같은 발진이…꿈틀대던 ‘이것’ 정체는
- 제주 고교생, 카페 여성화장실서 몰카…다수 동영상 발견
- 학원장이 제자 집 몰래 들어가 귀금속 ‘쓱’…황당 이유
- “예비군 꿀팁이라도”…캄보디아 ‘18~30세男’ 내년부터 군대간다
- “새 트로피 만들면 되지”…3억짜리 첼시 우승컵 트럼프 품에 안긴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