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코로나 주식' 의혹에… 정은경 청문회 40분 만에 파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정 후보자 배우자의 주식 거래 의혹 자료 제출과 관련한 여야 갈등으로 파행했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이어진 질의에서는 정 후보자의 배우자의 코로나 수혜주 거래 의혹을 두고 자료 제출이 부실하다며 야당이 공세를 벌였고, 여당은 이에 무리한 요구라고 반발하면서 청문회는 시작 40분 만에 파행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정 후보자 배우자의 주식 거래 의혹 자료 제출과 관련한 여야 갈등으로 파행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의도적으로 늦게 주는 거라고 비판했고, 민주당은 무리한 요구라고 반발했습니다.
박서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회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모두 발언에서 정 후보자는 국민과 의료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체계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 의료인력 수급추계위원회를 도입하여 적정인력 규모에 대한 과학적인 추계를 시행하겠습니다. 지역·필수·공공 의료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충분한 보상도 지급하겠습니다.]
이어진 질의에서는 정 후보자의 배우자의 코로나 수혜주 거래 의혹을 두고 자료 제출이 부실하다며 야당이 공세를 벌였고, 여당은 이에 무리한 요구라고 반발하면서 청문회는 시작 40분 만에 파행됐습니다.
[김미애/국민의힘 의원 : 코로나 수혜주 거래 의혹은 털고 가는 게 저는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슨 거래했는지 국민들이 모르고 넘어가란 말입니까.]
[이수진/민주당 의원 : 국민의힘은 후보자를 검증하겠다는 것이 아닌 가족을 볼모로 여론 호도에만 몰두하고….]
마찬가지로 오늘(18일) 청문회가 열린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는 야당의 아들 대체복무 등 가족 관련 자료제출 요구에 대해 사생활과 관련한 민감 정보가 있는 자료는 제공이 어렵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밝혔습니다.
비서관 시절인 1995년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벌금 70만 원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 이후에 그런 잘못을 하지 않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는 점도 함께 말씀드린다고 했습니다.
오영준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는 청문회에서 여당에서 추진 중인 '재판소원 도입'에 찬성하는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 박춘배)
박서경 기자 psk@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폭우에 안 젖으려 장화 신었다가…'위험' 경고 나온 이유
- "하반신 마비 여아 간병인 구해요" 절절한 글, 섬뜩 반전
- 35도 뙤약볕 아래 목줄 묶여 '헥헥'…구토해가며 죽었다
- '저녁만 되면 나타나더니…' 부산 공원 잇단 목격담 정체
- "한국 화장품 쟁여두자" 미국서 들썩…사재기 열풍, 왜?
- 재판부도 "범행 수법 잔인"…훈련시킨 진돗개로 벌인 일
- '평양 무인기' 드론사령관 소환…"V 지시 아니다"
- 달리던 버스 '와장창', 거실까지 '콸콸'…곳곳 봉변
- 침수된 차 안에서 사망…아스팔트도 '산산조각'
- 고가도로 옹벽 '쑥', 180톤 '쾅'…운전자 참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