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8일 인천 연수구 송도 사옥에서 글로벌 인증기관 BSI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ISO 37301을 받았다.
ISO 37301은 회사가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법규·윤리적 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내부 절차를 갖췄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8일 인천 연수구 송도 사옥에서 글로벌 인증기관 BSI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ISO 37301을 받았다.
ISO 37301은 회사가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법규·윤리적 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내부 절차를 갖췄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전사 차원의 내부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과 지속 가능한 윤리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ISO 37301 인증을 포함해 2022년부터 정보보호(ISO 27001), 안전보건(ISO 45001), 환경(ISO 14001), 에너지(ISO 50001) 등 총 5건에 이르는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는 “국제 표준 기반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파트너·고객과 신뢰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윤리와 준법에 기반한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기재·산업·외교' 청문보고서 채택키로
- S&P·나스닥 다시 최고치···호실적·소비지표 반등이 불안감 희석
-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 취임 일성 “세계최고 AI 모델 구축하겠다”
- 기록적 폭우에…與, 충청·영남 당대표 순회경선 현장 행사 취소
- SKB, 아시아 7개국 잇는 국제 해저케이블 개통
- 빗길 사고 치사율 1.3배 높아…TS “폭우 땐 무조건 감속”
- “트럼프 정부 고위직 5분의 1이 가상자산 보유자...2700억원 규모”
- 정부 “경기 하방압력 지속…일부 소비심리 개선 긍정 신호”
- 여야, 18일 정은경·윤호중·오영준 후보자 인사청문회…'슈퍼위크' 마무리
- 특검, '찐윤계' 이철규·권성동 사무실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