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법 통과, 리플 20% 폭등…사상 최고 근접(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인 이른바 '지니어스'(GENIUS)이 법이 미국 하원을 통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인만 남겨 두자 리플이 20% 가까이 폭등,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다.
리플의 사상 최고치는 지난 2018년 1월 4일 기록한 3.84달러다.
리플이 폭등하고 있는 것은 일단 이날 미국 하원이 308 대 122로 지니어스 법을 통과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인 이른바 '지니어스'(GENIUS)이 법이 미국 하원을 통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인만 남겨 두자 리플이 20% 가까이 폭등,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다.
19일 오전 10시 3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리플은 24시간 전보다 19.21% 폭등한 3.6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것이다. 리플의 사상 최고치는 지난 2018년 1월 4일 기록한 3.84달러다.
리플이 폭등하고 있는 것은 일단 이날 미국 하원이 308 대 122로 지니어스 법을 통과했기 때문이다. 이는 암호화폐 관련 첫 번째 법안 통과다.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 곧바로 발효된다.
다른 암호화폐(가상화폐)도 일제히 랠리하고 있다. 시총 1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37% 상승한 12만29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은 5.89% 급등한 357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의 상승 폭이 특히 큰 것은 지니어스 법 통과 이외에도 리플 선물 흐름이 매우 좋기 때문으로 보인다.
리플 선물 미결제약정은 99억8000만달러로 증가해 2021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결제약정은 정산되지 않은 선물 베팅 수를 의미한다. 이는 낙관적인 투심을 보여주는 것으로 추가 랠리에 대한 기대를 나타낸다.
웨일트레이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주 동안 리플 고래들이 22억 개 이상의 리플을 축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에서 곧 출시된다는 소식 등 호재가 만발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고소영, 300억 한남동 빌딩 앞에서 "우리 건물 잘 있네…효자"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