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은, 배우 복귀 21일 방송 ‘아이쇼핑’서 대변신[공식]

왕따 의혹으로 공백기를 가진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이 드라마로 복귀한다.
나무엑터스는 18일 이나은이 드라마 ‘아이쇼핑’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ENA 새 월화드라마 ‘아이쇼핑’은 양부모에게 버려진 후, 죽음의 문턱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의 처절한 생존과 복수를 그린 액션 스릴러다. ‘국제 콘텐츠 마켓 SPP 2017 웹툰 어워드’에서 최고 창의상을 수상하고, 조회수 5100만여 회를 기록한 동명의 카카오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나은은 극 중 양부모에게 버려진 아이들 중 한 명인 소미를 맡았다. 소미는 리더 역할을 하는 아현(원진아)을 비롯한 아이들과 함께 아픈 상처가 있음에도 당찬 에너지를 지니고 살아가는 인물이다. 주로 청춘 학원물 위주의 작품을 선보이던 이나은이 처음으로 액션 스릴러 장르에 도전하며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나은은 ‘에이틴1 (A-TEEN)’, ‘에이틴2 (A-TEEN2)’, ‘힙합왕 - 나스나길’, ‘어쩌다 발견한 하루’등 여러 작품을 통해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는 만화 속 캐릭터라는 설정답게 눈부신 비주얼과 싱그러운 분위기로 ‘여주다’ 캐릭터를 완성했다. 또한 후반부에 접어들수록 스테이지와 쉐도우를 오가는 대비되는 감정선 역시 유려하게 표현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앞서 이나은이 속한 에이프릴은 2020년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의 왕따 의혹 및 학폭 의혹에 휩싸였다.
당시 에이프릴 멤버들은 왕따 의혹을 부인했다. 검찰은 에이프릴 소속사 DSP미디어로부터 고소당한 이현주 남동생과 이현주 동창에 대해 ‘혐의없음’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해당 논란의 여파로 이나은은 활동을 중단했고, 에이프릴은 지난 2022년 1월 해체됐다. 이나은은 최근 SNS 활동을 재개했다.
이나은이 출연하는 ‘아이쇼핑’은 ENA에서 오는 21일 첫 방송되며 OTT 독점으로 티빙(TVING)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나은과 함께 염정아, 원진아, 덱스 등이 출연한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식] 차가원 측“MC몽과 불륜설, 사실무근…보도 매체 상대 법적대응”
- 이미주, 데뷔 전 소속사 만행 폭로…“다 사기꾼, 위약금 물고 나와”
- ‘손예진♥’ 현빈, DNA 몰빵 子에 “더 크면 걱정 생길 것 같다” (요정식탁)
- [공식] 윤박♥김수빈, 결혼 2년 만 경사…“내년 1월 출산 예정”
- [공식] ‘용감한 형제들4’ 측 “이이경 당분간 하차, 게스트 체제로”
- [공식] 정동원, 내년 2월 23일 해병대 간다
- 박나래, 첫 경찰 조사 받았다···매니저 추가 고소
- [단독] ‘60억 추징’ 이하늬, 기획사 미등록 혐의 송치
- [전문] ‘유방암 투병’ 박미선, 공구 논란에 결국 사과 “생각 짧았다”
- [단독] 서혜진 “월급 토해내라” 10년 지기 ‘오른팔’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