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와이어' 엑디즈 "대선배 윤도현 보자마자 '박하사탕' 열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이하 엑디즈)가 '밴드계 레전드' 윤도현 앞에서 팬심을 숨기지 못한 모습이 공개된다.
오늘(18일) 저녁 7시 방송되는 Mnet '라이브 와이어' 5회에서는 데뷔 4년 차 신예 밴드 엑디즈(건일, 정수, 가온, O.de, JunHan, 주연)와 데뷔 30년 차 국민 록밴드 YB(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가 출연해, 세대를 넘나드는 밴드의 우정과 음악이 빛나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도현 선배님을 보자마자 ‘박하사탕’ 불렀어요. 같이 노래해주세요!”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이하 엑디즈)가 ‘밴드계 레전드’ 윤도현 앞에서 팬심을 숨기지 못한 모습이 공개된다.
오늘(18일) 저녁 7시 방송되는 Mnet ‘라이브 와이어’ 5회에서는 데뷔 4년 차 신예 밴드 엑디즈(건일, 정수, 가온, O.de, JunHan, 주연)와 데뷔 30년 차 국민 록밴드 YB(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가 출연해, 세대를 넘나드는 밴드의 우정과 음악이 빛나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날 방송에서 엑디즈는 “(윤)도현 형님을 처음 만났을 때, 그 인상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며 “전설적인 로커를 만나서 긴장하고 있었는데, 걸어 들어오셔서 주변을 살피고 의자에 앉으셨다. 그 모습이 로커 그 자체였다”고 첫 만남 당시를 회상한다. 이에 윤도현은 “얼굴은 긴장한 채 ‘형님, 박하사탕 불러드릴게요!’ 하길래 당황했다”며 “그러더니 자기들 곡도 같이 부르자고 해서, 현장에서 즉석으로 배워 불렀다”고 고백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엑디즈는 이날 윤도현과 처음 만나게 된 계기도 공개한다. 엑디즈는 “윤도현 형님이 대학 축제에서 ‘뽀로로’ 노래를 메탈로 편곡해 그로울링하는 영상을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며 당시 받은 감동을 떠올린다. 이에 윤도현은 모두의 요청에 즉석에서 그로울링 창법으로 ‘뽀로로’ OST를 선보인다고 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또한 엑디즈와 YB는 여타 음악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메탈 감성이 물씬 담긴 무대와 깜짝 합동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출처 Mnet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단독] YB·엑디즈, '사플페'서 깜짝 콜라보 펼친다 "특별한 무대 기대해주길"
- [영상] YB 윤도현-디노 젤루식, 첫 내한 일정이 '쓰레기 줍기'…세상 착한 락커들(오딧세이)
- [영상] YB 윤도현-디노 젤루식, 한-크로아티아 Rock 레전드들의 만남(오딧세이)
- '보고싶었어' 윤도현, 故신해철과 인연 공개 "YB 회사에 들어오고 싶어 해"
- 윤도현, 희귀암 완치 심경 “모든 것 더 소중하게 느껴져” (보고싶었어)
- '복면가왕' YB 윤도현, 깜짝 출연 "빌보드 차트에 이름 올린 실력파"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
- 위태로운 이하늬, '탈세 의혹' 꼬리표 더하기 '불법 운영' 연예인 [종합]
- "재밌다" 정동원, 아빠 차 무면허 운전 중 뱉은 말…동석자 알고보니
- 'JMS출신' 배우 강지섭 "교주에게 여자 갖다 바쳤다더라"(오은영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