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사연? 싸늘하네"…허경환, '심괴' 맞춤 유행어 제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0일 방송하는 MBC '심야괴담회'시즌5에 대한민국 대표 '유행어 제조기' 개그맨 허경환이 출연한다.
'심야괴담회5'에 출연한 허경환은, 역대 게스트들과 남다른(?) 기운으로 분위기를 압도했는데, 시작부터 유행어를 던지며 등장하더니 '심야괴담회'만을 위한 유행어 제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MC들도 응용 버전까지 만들며 허경환 표 '심야괴담회' 유행어 제조에 동참해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0일 방송하는 MBC '심야괴담회'시즌5에 대한민국 대표 ‘유행어 제조기’ 개그맨 허경환이 출연한다.

2007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허경환은 ‘궁금하면 500원’, ‘하고 있는데~’ 등 많은 유행어와 번뜩이는 재치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는 개그맨으로 자리매김했다. '심야괴담회5'에 출연한 허경환은, 역대 게스트들과 남다른(?) 기운으로 분위기를 압도했는데, 시작부터 유행어를 던지며 등장하더니 '심야괴담회'만을 위한 유행어 제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귀신이 나타나기 전, 그리고 귀신이 나타났을 때. 상황별 멘트를 준비해온 것. 여기에 MC들도 응용 버전까지 만들며 허경환 표 '심야괴담회' 유행어 제조에 동참해 주목된다.
‘심괴’를 위한 허경환의 준비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또 다른 무기는 바로 ‘관상’. 허경환은 평소 관상 책을 직접 찾아보며 ‘관상’ 독학을 했다고 한다. 그간 쌓아 온 ‘지식’으로 현장에서 MC들의 관상을 보기 시작했는데, 먼저 김호영의 귀만 보고도 직업 사주를 맞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본 김구라의 관상. 김구라의 이마를 보고는 성격부터 대운까지 해석을 풀어놓았는데 허경환이 심괴를 위해 준비해 온 다양한 이야기들은 오는 20일 본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본방송에서 허경환이 소개한 괴담은 으슥한 폐촌 길에서 할아버지 귀신을 만난 스무 살 청년의 이야기다. 이제 갓 성인이 된 철없고 허세 넘치는(?) 주인공에 완벽 빙의한 허경환은 마치 본인의 20대 시절 같다며 흠뻑 젖어 연기를 시작했다. 괴담 사이사이 자신도 모르게, 자연스레 튀어나오는 유행어까지 더해 역대 괴스트들에게선 절대 찾아볼 수 없던 명연기(?)를 펼쳤다는 후문이다.
한편 오는 20일 방송하는 '심야괴담회5'에서는 상주돌봄도우미 아르바이트를 하며 겪은 오싹한 이야기 ‘상주도우미’, 똑똑똑 밤마다 들리는 문 두드리는 소리의 저주 ‘3’, 그리고 폐촌 골목길에서 만난 할아버지 귀신과의 사투 ‘경고의 의미’ 까지...한여름 무더위를 쫓아낼 서늘한 괴담들이 기다리고 있어 기대된다.
MBC '심야괴담회' 시즌5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무섭고 기이한 이야기들을 메일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투고 받는다. 방송에 소개되는 모든 공모작은 상금 444,444원의 액땜 상금을 획득하며, 어둑시니(랜선 방청객)들의 촛불 투표를 통해 1등을 한 공모작에게는 추가 상금의 기회가 주어진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표창원 "전 세계 마약 시장 규모? 대한민국 1년 예산과 맞먹어" (히든아이)
- '주간아이돌' 아홉(AHOF) 막내즈, 형들 향한 속마음 폭로
- "환자에게 죽음을 처방한다"…'메리 킬즈 피플', 충격적 '긴장감 티저' 공개
- 기안84, 이토 준지와 만남 성사? 강남 "만나게 해줄게" (나혼산)
- 어반자카파 조현아, '견우와 선녀' OST 가창…지친 마음 위로한다
- '카지노' 최민식, 칼리즈서 다시 판 벌인다…700억 신화 재시동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