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써밋 리미티드 남천' 7월 분양[집슐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이 부산 남천동 일원에 조성하는 '써밋 리미티드 남천' 분양이 이달 진행된다.
대우건설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써밋 리미티드 남천의 견본주택인 '써밋 갤러리 남천'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해운대 엘시티 공급 이후 부산 하이엔드 시장에 10년 만에 등장한 새 아파트"라며 "하이엔드 기준을 새롭게 쓸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부산 남천동 일원에 조성하는 ‘써밋 리미티드 남천’ 분양이 이달 진행된다.
대우건설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써밋 리미티드 남천의 견본주택인 ‘써밋 갤러리 남천’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대우건설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써밋’ 리뉴얼 후 선보이는 대단지 아파트다. 남천동 중심 입지로 꼽히는 메가마트 이전 부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0층, 5개 동, 총 8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84㎡A·B 128가구 △112㎡A·B 72가구 △122㎡A 139가구 △142㎡A 218가구 △144㎡A 68가구 △177㎡A 68가구 △182㎡A·B 136가구 △227~243㎡ 펜트하우스 6가구로 구성된다.
에테르노 청담, 한남 더 힐 등을 맡았던 실내건축설계사무소 ‘이웨이(EWAI)’가 설계에 참여했다. 대부분 세대는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하도록 배치된다. 거실과 주요 공간에 대형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타입에서는 안방과 욕실에서도 광안대교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내부 마감재로는 무늬목과 유럽산 타일, 세라믹, 엔지니어드 스톤 등 최고급 자재가 사용된다.
에테르노 청담·한남 더 힐 등을 맡았던 실내건축설계사무소 ‘이웨이(EWAI)’가 평면을 설계했다. 세대 대부분이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하도록 배치되며 거실과 주요 공간에 대형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타입에서는 안방과 욕실에서도 광안대교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내부 마감재로는 무늬목·유럽산 타일 등 최고급 자재가 사용된다. 거실 기준 최대 2.8m 천장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방에는 세대 타입별로 독일 명품 브랜드 주방가구가 적용된다.
주차 공간은 세대당 2.17대 수준으로 넉넉하다. 화재 감시 강화 시스템, 인공지능(AI) 기반 주차 유도 시스템, 전기차 충전 설비 등 스마트 주차 시스템을 적용했다. 해안가 입지를 고려해 외관에 짙은 파랑 계열 색과 밝은 색을 조화시킨 커튼월룩을 적용한다.
광안대교를 통해 센텀시티·해운대·동부산 관광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도시고속도로(번영로)·수영로·황령터널 등 다양한 도로망도 인접해 있다. 도보권에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과 경성대·부경대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 단지다.
반경 1.2㎞ 내에 남천초·남천중·대천중·대연고·분포중·분포고·부경대·경성대 등이 있다. 남천역 상권과 부경·경성대 상권이 도보 거리에 있고, 차량 이용 시 센텀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 광안리해수욕장이 있고, 주변에 남천동 공원과 황령산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해운대 엘시티 공급 이후 부산 하이엔드 시장에 10년 만에 등장한 새 아파트”라며 “하이엔드 기준을 새롭게 쓸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두 광고에 BJ가 추는 엉덩이 춤이?'…비비고가 삭제한 광고 영상 뭐길래
- “자기야 이 항공권 누구 거야?”…해외 출장 간 남편, 외도 몰린 황당한 이유
- '승려들 유혹해 165억 뜯었다'…태국 불교계 무너뜨린 미모의 여인, 무슨 일?
- “사람보다 낫네”…수십 명 목숨 구하고 다리 잃은 강아지, 무슨 일?
- 달리는 열차 '지붕 위' 올라선 10대들…대체 왜?
- '양양 다녀온 애인은 믿고 걸러라?'…유흥성지 오명에 사람들 발길 끊기자 결국
- '40대인데 막내입니다'…늙어가는 대기업 사무실, 20대가 사라졌다
- '요즘 여성들이 '노란맛'만 찾길래 뭔가 했더니'…'이 맛'에 푹 빠진 이유는?
- '한 입에 대체 얼마야?'…곰팡이 뒤덮인 치즈 '6000만원'에 팔렸다
- “동성애로 인한 악령 빼내야”…교회서 퇴마 당한 30대, 배상금 액수가 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