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는 날까지 펜 놓지 않았던 '철완 아톰'의 아버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밀림의 왕자 레오', '철완 아톰', '블랙 잭'과 같은 만화로 유명한 일본의 만화가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인 데즈카 오사무가 남긴 말과 행동,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인생철학을 기록한 에세이가 출간됐다.
'만화의 신'이라는 화려한 수식어 뒤에 가려진 데즈카의 고군분투와 인간적인 고민들, 창작을 멈추지 않았던 그의 집념과 책임감, 후배와 동료, 가족을 향한 배려와 따뜻한 유머, 그리고 만화를 통해 세상에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던 그의 확고한 신념이 짧지만 강렬한 에피소드 속에 진하게 녹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밀림의 왕자 레오', '철완 아톰', '블랙 잭'과 같은 만화로 유명한 일본의 만화가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인 데즈카 오사무가 남긴 말과 행동,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인생철학을 기록한 에세이가 출간됐다.
저자인 마츠타니 타카유키는 데즈카의 오랜 매니저다. 16년간 그의 곁에서 함께 일하며 지켜본 삶의 모습과 인간적인 면모를 진솔하게 풀어낸다.
이 책은 '노력, 동료, 열정, 신념'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만화의 신'이라는 화려한 수식어 뒤에 가려진 데즈카의 고군분투와 인간적인 고민들, 창작을 멈추지 않았던 그의 집념과 책임감, 후배와 동료, 가족을 향한 배려와 따뜻한 유머, 그리고 만화를 통해 세상에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던 그의 확고한 신념이 짧지만 강렬한 에피소드 속에 진하게 녹아 있다.
평생 15만 페이지의 만화를 그리며 하루도 쉬지 않았던 그는, '그릴 것은 얼마든지 있습니다'라는 말처럼 창작의 기쁨과 사명감을 안고 끝까지 펜을 놓지 않았다.
이 책은 단순한 회고록이나 전기문이 아니다. 데즈카 오사무라는 인물의 삶을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삶의 벽을 뛰어넘는 말의 힘"을 건네는 진심 어린 기록이다.
△ 데즈카 오사무의 삶을 바꾸는 메시지/ 마츠타니 타카유키 글/ 김재훈 옮김/ 마름모/ 1만 6800원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