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스카이돔에 정원·포토존 조성…"복합문화공간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척스카이돔 주변에 야구뿐만 아니라 정원과 트릭아트 포토존이 생겼다.
서울시설공단이 고척스카이돔 외부 유휴 공간을 활용해 시민이 자유롭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4색 매력 정원'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구팬 위해 새로운 즐거움 전할 트릭아트 포토존도
![[서울=뉴시스]안개정원.](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8/newsis/20250718060158472qwdo.jpg)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고척스카이돔 주변에 야구뿐만 아니라 정원과 트릭아트 포토존이 생겼다.
서울시설공단이 고척스카이돔 외부 유휴 공간을 활용해 시민이 자유롭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4색 매력 정원'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된 4색 매력정원은 ▲덩굴장미 등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플라워가든' ▲친환경 코르크 바닥재와 벤치가 설치된 '코르크 쉼터' ▲장애인 경사로에 조성되는 '로즈아치' ▲부드러운 물안개와 꽃들이 이색 경관을 선사하는 '안개 정원'으로 구성된다.
또 고척스카이돔 보행광장에 트릭아트 포토존을 추가로 조성했다. 입체적인 착시 효과를 활용한 이 포토존은 가족 단위 방문객과 구장을 찾는 야구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고척스카이돔이 단순한 스포츠 시설을 넘어 서울에 매력을 더하고 시민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복합문화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 시민에게 가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린과 이혼' 이수, 강남 빌딩 70억 시세 차익…159억 평가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하다 뭇매…결국 영상 편집
- 15세 소년, 요도에 35㎝ 인터넷 케이블 삽입…황당한 이유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주사 이모 소개…날 속일 이유 없지 않나"
- "당신과 상간녀는 진정한 사랑"…중국 여성의 사과 영상, 왜?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첫 방송서 화제의 미모 공개
- 국세청 전 조사관 "차은우 '200억 추징', 韓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대형 로펌 선임설…소속사 "확인 불가"
- 신지, 7세 연하 문원과 5월 결혼한다
- 김지민 "이건 선 넘은 정도 아니라 미친 것"…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