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 복귀 카운트다운… LG, 우천취소가 반갑다[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옆구리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LG 트윈스 간판타자 오스틴 딘이 훈련을 시작했다.
설상가상으로 LG는 전반기 마지막 8경기를 남겨두고 오스틴까지 잃었다.
반면 LG는 오스틴의 부재시 박동원을 제외하고 라인업에 추가할 무게감 있는 우타자가 없는 상태다.
LG로서는 오스틴의 부상 복귀 일정이 잡힌 것만으로도 반갑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옆구리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LG 트윈스 간판타자 오스틴 딘이 훈련을 시작했다. 구체적인 복귀 일정까지 나온 가운데, 쏟아지는 빗줄기가 반가운 LG다.
17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롯데와 LG의 후반기 첫 경기는 그라운드 사정으로 인해 취소됐다.

LG 트윈스는 올 시즌 전반기를 2위로 마쳤다. 시즌 초반 공,수의 조화로 독주 체제를 갖췄으나 전반기 막판 극심한 부진에 빠지며 2위로 밀려났다.
가장 큰 원인은 타격 침체였다. 홍창기가 무릎 부상으로 사라진 뒤 중심 타선 오스틴, 문보경, 박동원이 동반 부진에 빠지면서 힘을 잃었다.
LG는 전반기 팀OPS 2위(0.748), 팀득점 1위(455)를 기록했으나 최근 30일 19경기에서는 팀OPS(팀장타율+팀출루율) 7위(0.701), 팀득점도 7위(82)에 머물렀다.
설상가상으로 LG는 전반기 마지막 8경기를 남겨두고 오스틴까지 잃었다. 일시적인 부진에 시달리던 오스틴이었으나 그의 존재 유무는 타선의 무게감을 좌지우지한다. LG는 오스틴이 없었던 전반기 마지막 8경기에서 3승5패에 그쳤다.
물론 중심타자의 부재는 LG만 겪고 있는 문제가 아니다. 당장 3위 롯데도 핵심 좌타자이자 주전 2루수인 고승민, 주전 3루수 손호영이 부상으로 빠져있는 실정이다. 4위 KIA는 지난해 MVP인 김도영이 부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된 상황이다.

하지만 롯데와 KIA는 두터운 야수진 뎁스를 활용해 이를 슬기롭게 극복 중이다. 반면 LG는 오스틴의 부재시 박동원을 제외하고 라인업에 추가할 무게감 있는 우타자가 없는 상태다. 실제 LG는 17일 롯데전 선발 라인업으로 좌타자 7명을 들고 나왔다. 전반기 막바지부터 손주영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포수 이주헌을 제외하면 우타자는 박동원 뿐이었다.
심지어 17일 롯데 선발투수는 좌완 알렉 감보아였다. 6월 MVP를 수상했던 리그 최고의 좌투수를 상대로도 마땅한 우타자를 낼 수 없을 정도로 우타자 자원이 없는 실정이다.
결국 오스틴의 복귀만이 살 길이다. 다행히 오스틴은 통증을 느끼지 않은 채 훈련에 돌입했다. 염경엽 감독은 17일 그라운드 사정으로 인한 경기 취소 전 인터뷰에서 "오스틴은 일단 가벼운 훈련을 시작했다. 중간에 MRI 검사를 할 건데 크게 이상 없으면 29일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다. 10경기 빠질 것 같다"고 밝혔다.
염 감독의 인터뷰 이후 LG와 롯데의 17일 그라운드 사정으로 인해 취소됐다. 오스틴의 후반기 초반 예상 결장 경기수가 10경기에서 9경기로 줄어들었다.

LG로서는 호재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18일과 19일, 그리고 22일까지 비 예보가 있다는 점이다. 오스틴 없이 경기를 치르기 버거운 상황에서 오스틴의 결장 경기수를 줄일 수 있는 단비다.
LG 역사상 최고의 외국인 선수로 자리잡은 오스틴. 올 시즌 전반기 막판 주춤했지만 그럼에도 타율 0.272 20홈런 OPS 0.912로 리그 최정상급 타자로 활약했다. LG로서는 오스틴의 부상 복귀 일정이 잡힌 것만으로도 반갑다. 그런데 비까지 내린다. 상위권 경쟁을 펼치고 있는 LG에게는 정말 최고의 소식이다. 오스틴의 결장 경기수를 최소화할 기회를 잡은 LG다.
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2jch42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알' 혼인신고로 발 묶고 1000회 이상 성매매 강요…'여왕벌'의 더러운 민낯 [스한:TV리뷰] - 스포
- 성해은, 골반 뻥 뚫린 비키니 입고 파격 노출… 복근 실화야? [스한★그램] - 스포츠한국
- '42kg' '♥박성광' 이솔이, 힙한 비키니 꽉 채운 볼륨감… 청순 글래머 자태 - 스포츠한국
- 제니, 끈으로 꽉 동여맨 파격 코르셋…매력 터져[스한★그램] - 스포츠한국
- 민니, 자신감 넘친 속옷 화보…복근 보이는 잘록 허리 '완벽' - 스포츠한국
- '복귀' 제시, 한국 아냐? 수영장서 헐벗은 비키니 '후끈'[스한★그램] - 스포츠한국
- 김용빈, 신곡 발표…영탁에게 받은 '미스터트롯3' 眞 선물 - 스포츠한국
- '생활의 달인' 가가와식 냉우동→해주식 덤벙김치 - 스포츠한국
- '나솔사계' 최종 커플 없다…19기 정숙, 최종 선택 '편집' - 스포츠한국
- '솔로지옥3' 윤하정, 언더붑 돼버린 비키니 입고 발리 여행…'힘숨찐' S라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