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돔, 야구장 넘은 '4색 매력 정원'으로 재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고척스카이돔 주변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기고 쉴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이 조성됐다.
덩굴장미와 물안개가 어우러진 정원과 트릭아트 포토존이 마련돼 야구장을 찾는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서울시설공단은 고척스카이돔 외부 유휴공간을 활용해 '4색 매력 정원'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경기장 내 매점에 다회용기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야구장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구진욱 기자 = 서울 고척스카이돔 주변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기고 쉴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이 조성됐다. 덩굴장미와 물안개가 어우러진 정원과 트릭아트 포토존이 마련돼 야구장을 찾는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서울시설공단은 고척스카이돔 외부 유휴공간을 활용해 '4색 매력 정원'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정원은 '플라워가든', '코르크 쉼터', '로즈아치', '안개 정원'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플라워가든은 보행광장 상부에 위치하며 덩굴장미와 백일홍 등 약 20종의 꽃이 계절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연출한다. 보행광장 하부에는 약 240㎡ 규모의 코르크 쉼터가 조성돼, 친환경 바닥재와 유선형 벤치를 갖춰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구일역 방향 외야 출입구에는 장애인 경사로를 따라 조성된 로즈아치가 시각적 아름다움을 더한다. 외야 출입구 인근의 작은 개울과 연못 주변에는 수크령과 영산홍 등이 어우러진 '안개 정원'이 마련돼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공단은 고척스카이돔 보행광장에 입체 착시 효과를 활용한 트릭아트 포토존도 설치했다. 가족 단위 방문객과 야구팬들에게 색다른 포토 스팟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경기장 내 매점에 다회용기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야구장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8월에는 고척스카이돔에서 지역 주민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영화 상영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kjwowe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고소영, 300억 한남동 빌딩 앞에서 "우리 건물 잘 있네…효자"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