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예술가의 재즈·팝 연주…반려동물과 함께 듣는 여름 음악회

황지원 기자 2025. 7. 18. 0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열대야로 뒤척이는 밤이 많아졌다면 야외 콘서트장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흥겨운 음악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전북 군산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선 19일 오후 8시 반려동물도 함께하는 '온 가족 콘서트'가 진행된다.

전남 나주 '타오르는 강 문학관' 야외마당에선 23일 오후 7시 '퇴근길 문학 콘서트'가 시민을 만난다.

경북 예천 한천체육공원 내 도효자마당에선 23일과 30일 오후 7시30분 야외 음악회 '동행'이 한여름 저녁을 음악으로 물들인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밤의 낭만, 전국 지자체 야외공연
강원 속초 ‘대포夜 사랑海’ 지난 공연 모습. 속초시

열대야로 뒤척이는 밤이 많아졌다면 야외 콘서트장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흥겨운 음악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도심과 바다, 공원과 문학관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다채로운 음악이 관객을 만난다.

강원 속초 대포항 수변 무대에선 8월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30분 콘서트 ‘대포夜(야) 사랑海(해)’가 진행 중이다. 7월19일은 댄스, 26일은 트로트, 8월9일은 퍼포먼스, 16일은 클래식을 주제로 무대가 펼쳐진다. 속초 장사항 근처 카페 ‘커피장사’ 야외 테라스에선 7월26일 오후 7시 ‘2025 속초 문화버스킹’이 개최된다. 한적한 어촌마을에서 지역예술가가 선보이는 클래식·재즈·팝 음악에 빠져보자.

전북 군산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선 19일 오후 8시 반려동물도 함께하는 ‘온 가족 콘서트’가 진행된다. 군산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의 공연을 7㎏ 미만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예매를 통해 선착순 30명까지 모기장 좌석을 제공하는데, 이를 놓쳤더라도 계단석에 앉으면 된다.

전남 나주 ‘타오르는 강 문학관’ 야외마당에선 23일 오후 7시 ‘퇴근길 문학 콘서트’가 시민을 만난다. ‘전국축제자랑’ 등을 쓴 김혼비 작가가 ‘쓰기는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를 주제로 이야기하고, 지역 포크밴드 ‘우물 안 개구리’가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노래로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21일까지 나주시청 누리집을 통해 관람객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경북 예천 한천체육공원 내 도효자마당에선 23일과 30일 오후 7시30분 야외 음악회 ‘동행’이 한여름 저녁을 음악으로 물들인다. 부산 영화의전당은 8월2일과 9월6일 오후 5시 ‘토요야외콘서트’를 연다. 정두환 지휘자와 두레라움 윈드 오케스트라가 친숙한 영화 주제곡을 중심으로 무대를 펼친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