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인간성의 접점 찾는다' 평택교육지원청,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5 디지털기반 시민-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원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 속에서 학생들의 인성과 시민의식을 함께 길러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출발점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원이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철학적이고 실천적인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5 디지털기반 시민-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생물학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로 활동 중인 최재천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AI 시대의 앎과 삶’을 주제로 인공지능과 인문학, 교육철학이 어우러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최 교수는 강연을 통해 과학과 인문학, 디지털과 인간성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제시하며, 교원이 AI 기반 사회에서 인간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철학적 기반과 실천 전략을 공유했다.
또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교원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큰 울림을 안겼다.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원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 속에서 학생들의 인성과 시민의식을 함께 길러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출발점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원이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철학적이고 실천적인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지난 16일 국제대학교 비전홀에서 최재천 교수가 AI 시대의 앎과 삶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교육지원청]](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7/inews24/20250717234304727iwpa.jp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대법원서 무죄 확정…10년 사법리스크 해소
- 10년 만에 '단통법 폐지'..22일부터 이동통신 자유경쟁 시대 개막(종합)
- '도주·잠적'…김건희 특검 수사 대상들 '각자도생'
- "파크골프가 뭐길래"⋯풍납동 주민 '부글부글' [현장]
- 김계리 "하도 답답해 유튜브 시작, 근데 댓글은 달지 마세요!"⋯왜?
- 조현 "한미정상회담, 일정 잡히고 있다…관세 협상도 2주 내 타결"[종합]
- "너나 없이 마뗑킴"⋯'K패션 대표주자' 호평
- "송파·방이동 '들썩'"⋯곳곳서 재건축 '속도' [현장]
- 홈플러스의 불안한 미래⋯새 주인도 점포 협상도 '미궁'
- 신세계그룹, 카카오페이와 'SSG페이' 매각 협상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