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에게 ‘퇴마돌’ ‘케더헌’ 보여준 유치원…엄마 “진심 화나는데, 항의하면 맘충이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유치원에까지 침투한 것으로 보인다.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5세 딸을 둔 학부모가 유치원에서 아이에게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보여준 사실을 알게 됐다는 내용의 글이 공유됐다.
학부모 A 씨는 "5세 여아인데 유치원에서 선생님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보여줬다. (아이가) 악마가 어쩌고 하길래 무슨 소리인가 했다"고 운을 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세 이상 관람가인데, 원아에게 보여줘
엄마 “유튜브에서 나왔는데 아이가 다 알아”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7/ned/20250717222208682xshx.png)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넷플릭스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유치원에까지 침투한 것으로 보인다. 유치원에서 5세 딸에게 12세 이상 관람가인 이 애니메이션을 보여준 사실을 알게 돼 화가 난 학부모의 고민이 온라인에 전해져 화제다.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5세 딸을 둔 학부모가 유치원에서 아이에게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보여준 사실을 알게 됐다는 내용의 글이 공유됐다.
학부모 A 씨는 “5세 여아인데 유치원에서 선생님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보여줬다. (아이가) 악마가 어쩌고 하길래 무슨 소리인가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유튜브에서 뮤지컬 노래를 듣다 무작위로 나왔는데 아이가 다 알고 있다. 진심 화나는데 전화해서 항의하면 너무 맘충이냐”라고 물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간 세계를 지키는 걸그룹 ‘헌트릭스’의 대결을 그린 이야기다. ‘무당의 노래’가 현대에 와서는 ‘K팝’이 되었다는 독창적인 설정을 바탕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녹여낸 이 작품은 지난달 20일 공개된 이후 미국, 일본, 프랑스, 영국 등 22개국에서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주인공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10위권에 진입하고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200’ 차트에선 가상 아티스트 최초로 1위를 차지하는 등 OST곡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의 퇴마와 관련된 묘사가 주요 소재로 등장하는 만큼 자극적인 장면도 다수 포함돼 있다. 이에 ‘12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대다수 누리꾼들은 “귀신들 많이 나온다. 12세 이하 관람 불가인 이유가 있다”, “시청 가능 연령이 괜히 있는 게 아닌데, 전적으로 유치원 교사 및 유치원 잘못이 맞다”, “시청 연령은 지켜야지. 항의할 일이다”, “당연히 부모 동의 받았어야 한다” 등 학부모에게 공감했다.
일각에선 “선생님 지도하에 본 건데 문제없지 않나”, “뮤직비디오를 보여준 게 아닐까” 등 유치원 측 입장을 들어봐야한다는 신중한 입장도 보였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둘째 임신’ 이시영 “오늘은 내가 기절”…무슨일?
- “우리 애 학원비 1000만원” 고민 자랑…‘그 방송’ 당장 폐지하라, 비판 나온 이유
- ‘신지 예비신랑’ 문원, 트랜스젠더와 DM 해프닝…“오해 풀었다”
- “승려들과 성관계 후 임신했다”…160억 뜯어낸 30대女, 발칵 뒤집힌 ‘이 나라’
- 장수군 ‘태연’ 섭외 해프닝…“큰 상처” 13살 김태연, 결국 출연 포기
- “엄빠 쏙 빼닮았네” 생후 164일에 이정도 ‘미모’…심형탁·하루 父子 슈돌 출격
- ‘하남 교제살인’ 20대, 2심서 무기징역 피했다…“교화 여지 충분”
- ‘해리 포터’ 두 톱배우, 과속하다 나란히 6개월 면허 정지
- “이거 실화? 나올 때마다 ‘완판’”…‘지드래곤 하이볼’ 없어서 못 산다
- “펼치는 헤어롤, 구롤” 카이스트 가더니 마흔에 사업가 변신한 ‘이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