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 발효…“하천·지하차도 유의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상청은 17일 오후 7시를 기해 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계곡물 및 하천 범람 등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또한 경기 광명, 시흥, 부천, 포처느 의정부, 구리에도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기상청은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기상청은 17일 오후 7시를 기해 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호우주의보는 3시간 강우량이 60㎜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10㎜ 이상 예상될 때 발효된다. 우산을 써도 무릎 아래가 다 젖을 정도다. 계곡물 및 하천 범람 등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또한 경기 광명, 시흥, 부천, 포처느 의정부, 구리에도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오는 19일까지 50~150mm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로 인해 하류에서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을 자제해야 한다.
또 하천변 산책로이나 지하차도 등을 이용할 경우 고립될 수 있으니 출입을 금지하고,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 급류에 유의하고, 산사태, 토사유출, 시설물 붕괴 등도 주의해야 한다.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어 교통안전에도 특히 유의해야 한다.
다음은 오후 7시 기준 기상특보 발효 현황
▷전라남도(나주, 담양, 곡성, 구례, 장성, 화순, 광양, 순천, 무안, 함평, 영광, 신안(흑산면제외), 흑산도·홍도)
▷전북자치도(고창, 임실, 순창, 정읍, 남원)
▷경상북도(청도, 성주)
▷경상남도(밀양, 의령, 함안, 창녕, 진주, 하동, 산청, 함양, 합천),
▷광주
▷대구(군위 제외)
▷울산(울산서부)
<호우주의보>
▷경기도(김포, 동두천, 연천, 고양, 양주, 파주 제외)
▷강원도(영월, 평창평지, 횡성, 원주, 홍천평지)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북자치도(부안, 군산, 김제,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익산, 전주)
▷경상북도(청도, 성주, 영덕, 울진평지 제외)
▷경상남도(양산, 창원, 김해, 거창, 통영, 사천, 거제, 고성, 남해)
▷서울
▷대전
▷대구(군위)
▷부산
▷울산(울산동부)
▷세종
▷울릉도·독도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둘째 임신’ 이시영 “오늘은 내가 기절”…무슨일?
- ‘신지 예비신랑’ 문원, 트랜스젠더와 DM 해프닝…“오해 풀었다”
- “승려들과 성관계 후 임신했다”…160억 뜯어낸 30대女, 발칵 뒤집힌 ‘이 나라’
- 장수군 ‘태연’ 섭외 해프닝…“큰 상처” 13살 김태연, 결국 출연 포기
- “엄빠 쏙 빼닮았네” 생후 164일에 이정도 ‘미모’…심형탁·하루 父子 슈돌 출격
- ‘하남 교제살인’ 20대, 2심서 무기징역 피했다…“교화 여지 충분”
- ‘해리 포터’ 두 톱배우, 과속하다 나란히 6개월 면허 정지
- “이거 실화? 나올 때마다 ‘완판’”…‘지드래곤 하이볼’ 없어서 못 산다
- “펼치는 헤어롤, 구롤” 카이스트 가더니 마흔에 사업가 변신한 ‘이 배우’
- 하리수 “사기를 치려면 좀 그럴싸하게”…스팸 DM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