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코스메틱 공장 설립·하니코스메틱 수출 등 포괄 협약 체결 ‘K-MEDI 실크로드’ 연계…창업·스마트팜까지 지역산업 동반 진출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지난 7월 3일, 몽골국립의과대학교 산하 생명공학 기업인 So Beauty BioTech LLC와 포괄적인 국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몽골 So Beauty BioTech와 K-뷰티 국제협력 MOU 체결.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K-뷰티 산업의 세계화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몽골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지난 7월 3일, 몽골국립의과대학교 산하 생명공학 기업인 So Beauty BioTech LLC와 포괄적인 국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경상북도 영덕군 이웃사촌 마을지원산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세대통합지원센터가 K-뷰티 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의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졌다.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측에서 박수진 산학부총장을 비롯해 강지웅 산학협력부단장 안은미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장 박진한 하니코스메틱 센터장 안창근 세대통합지원센터장 장영아 하니코스메틱 부센터장 등 핵심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몽골 측에서는 몽골국립의과대학교 바이오메디컬연구소의 Chimeddorj Battogtokh 소장과 NANJIDSUREN TSEVELMAA 센터장을 포함한 4명의 관계자가 함께 자리해 양측의 긴밀한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지난 7월 3일, 몽골국립의과대학교 산하 생명공학 기업인 So Beauty BioTech LLC와 포괄적인 국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제협력 MOU 진행모습. 대구한의대.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몽골 내 코스메틱 공장 설립: 대구한의대학교의 K-뷰티 기술력과 몽골 현지의 생산 역량을 결합하여 몽골 시장에 최적화된 화장품 생산 기지 구축. △하니코스메틱 제품 수출 및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 대구한의대학교의 대표 K-뷰티 브랜드인 하니코스메틱 제품의 몽골 시장 진출 및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 △So Beauty BioTech LLC의 콜라겐 원료 수출 및 콜라겐 기반 제품 공동 개발: 몽골의 우수한 콜라겐 원료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K-뷰티 제품 개발. △스마트팜 수출 협력: 몽골의 농업 환경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한국형 스마트팜 기술 수출. △국제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 생태계 모델 구축: 양국 청년들의 글로벌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협력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시너지를 활용하여 양국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 등 다방면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
몽골국립의과대학교 바이오메디컬연구소의 Chimeddorj Battogtokh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와 안정적인 화장품 수출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 및 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감으로써 몽골 내 바이오 및 K-뷰티 산업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부총장은 "대구한의대의 특화 분야인 K-뷰티 산업과 함께 'K-MEDI 실크로드 프로젝트'를 연계해, 몽골국립의과대학교와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몽골 현지 거점을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국제협력 모델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한의대가 추진하고 있는 'K-MEDI 실크로드 중심대학' 사업의 글로벌 확산 기반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향후 교육, 연구, 창업,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져 한국과 몽골 양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