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체코 신규 원전 본격 시동…EDUⅡ 대상 온보딩 교육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은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전 수주 계약 체결 이후 첫 공식 사업으로, 체코 현지 발주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보딩 교육(Onboarding Training)'을 체코 흐로토비체(Hrotovice)에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온보딩 교육은 체코와의 협력 여정을 본격적으로 여는 첫 사업으로, 기술적 신뢰와 조직 간 신뢰를 동시에 구축하는 매우 상징적인 단계"라며, "앞으로도 체코 측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의 성공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발주사인 EDUⅡ 소속 기술 및 운영 인력 214명을 대상으로 7월 16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한국형 원전(APR1000) 소개 △안전문화 및 안전관리 △K-비즈니스(조직문화) △K-컬처(전통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체코 측이 K-원전의 운영 체계와 소통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EDUⅡ의 CEO 자보츠키 페트르(Závodský Petr)를 비롯한 발주사 핵심 경영진이 직접 참석해 본 사업의 출발점으로서 의미를 더했다. 한수원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체코 현지 인력의 단계별 참여 확대를 위한 ‘친숙화 교육(Familiarization Training)’ 등 후속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온보딩 교육은 체코와의 협력 여정을 본격적으로 여는 첫 사업으로, 기술적 신뢰와 조직 간 신뢰를 동시에 구축하는 매우 상징적인 단계”라며, “앞으로도 체코 측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의 성공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젠 BJ’ 꽃자, ‘신지♥’ 문원 DM 해프닝…과거 친했던 형·동생 사이 [종합]
- 서현진, 강남 54평 아파트 사는데 “우리집 가난해”…子 당황
- 염정아, 이효리에 역정… 의대생 엄마 쉽지 않네 (첫, 사랑을 위하여)
- 적재, 결혼 발표 후 쏟아진 악플에 “네 인생 살아” 사이다 일침
- “옆집 재벌 오빠” …황신혜, 두산 박용만 전 회장 친분 과시
- ‘배우 출신 무속인’ 장호근, 여동생 사망…“죄의식 생겨” (특종세상)[종합]
- 시어머니 살해 후 유기한 며느리의 끔찍한 진실 (용형4)
- 김성령, 53세 안 믿기는 미모…피부 무슨 일이야
- 김대호, 프리 선언 1년의 체감…“연봉 4년치가 9개월”
- 한화 문동주, 어깨 통증으로 WBC 출전 불발 확정…또다시 비상 걸린 야구대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