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한 성남시의원, 상권활성화재단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정용한 대표의원(정자·금곡·구미1동)은 17일 제304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상권과 상인을 살리는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의 역할을 강조하며 이를 뒷받침할 고강도 개혁안을 강력 촉구했다.
정의원은 지난 제303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심각한 성남시 소상공인 생존율을 지적하며 개업 후 3년 이내 절반의 폐업으로 문을 닫는 심각한 매출 부진과 급증하는 부채로 고통받는 지역 상인들을 위한 긴급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시 70여개 상권활성화·상인 단체 지원·공모사업 수행하는 직원이 13명? ■조직 관리·운영 쇄신책 담은 고강도 개혁안 강력 요구

정의원은 지난 제303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심각한 성남시 소상공인 생존율을 지적하며 개업 후 3년 이내 절반의 폐업으로 문을 닫는 심각한 매출 부진과 급증하는 부채로 고통받는 지역 상인들을 위한 긴급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은 2011년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지역 상권관리와 상인들을 위한 다양한 공모·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법인으로 운영되는 성남시 출연기관이다.
정용한 의원은 “지난 3년 동안 성남시의회에서 발언된 총 80여 차례의 상권활성화재단 관련 발언 중 절반이 제가 제기한 문제점, 개선 요구, 재단 운영 현실화 등이다.
다음 회기가 오기 전 조직 비전과 체질 개선을 위한 쇄신책을 마련해서 시의회에 보고하기를 요청한다”라며 더 이상 지역 상권과 상인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기를 당부했다.
성남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고성철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젠 BJ’ 꽃자, ‘신지♥’ 문원 DM 해프닝…과거 친했던 형·동생 사이 [종합]
- 서현진, 강남 54평 아파트 사는데 “우리집 가난해”…子 당황
- 염정아, 이효리에 역정… 의대생 엄마 쉽지 않네 (첫, 사랑을 위하여)
- 적재, 결혼 발표 후 쏟아진 악플에 “네 인생 살아” 사이다 일침
- “옆집 재벌 오빠” …황신혜, 두산 박용만 전 회장 친분 과시
- ‘배우 출신 무속인’ 장호근, 여동생 사망…“죄의식 생겨” (특종세상)[종합]
- 퇴근길에 울린 ‘너였다면’…정승환 보컬에 영하 10도 추위 잊었다 [DA:현장]
- 김성령, 53세 안 믿기는 미모…피부 무슨 일이야
- 김대호, 프리 선언 1년의 체감…“연봉 4년치가 9개월”
- 한화 문동주, 어깨 통증으로 WBC 출전 불발 확정…또다시 비상 걸린 야구대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