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브라운더스트2’, 스토리팩 18 ‘구원’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에 신규 스토리팩 18 '구원'을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17일 대규모 전쟁 콘텐츠 '격전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인 UNION에서는 연합을 주제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혜택과 길드 콘텐츠를 크게 확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토리팩 18은 ‘코퀴토스 암흑 신전’을 배경으로 유스티아 일행이 ‘용의 아델린’을 가져간 아자르를 뒤쫓아 가는 여정을 그린다.
예상치 못한 기억의 파편을 보여주는 ‘아자르’와 ‘아자르’의 기억 속에 붙잡힌 ‘올리비에’ 그리고 ‘칼리엔’까지 등장하며 몰입감 있는 전투 스토리가 전개된다.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시즌 이벤트 ‘고잉 홈’을 운영한다.
이야기는 ‘프렐레아’를 모시는 발키리인 ‘올리비에’가 요정 왕국으로 향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난이도에 따라 ‘일반 전투’와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챌린지 전투’로 나누어 즐길 수 있다.
◆ ‘레전드 오브 이미르’, 전쟁 콘텐츠 ‘격전지’ 업데이트

격전지는 인터 서버로 연결된 여러 서버 이용자들이 한곳에 모여 몬스터를 처치하는 사냥터다.
1 각성을 달성하고 최소 전투력이 14만 이상인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다. 매주 목요일 8시 서버대전이 시작되면 몬스터가 사라지고 PvP 전용 전쟁터로 전환된다.
격전지 지역점령전도 오픈했다. 18개 사냥터로 구성된 격전지에서는 가장 많은 몬스터를 제압한 서버가 각 사냥터를 점령할 수 있다.
점령에 성공한 서버의 이용자들은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경험치를 얻는다. 또한, 각 사냥터는 물리, 마법 공격력 증가 등 다양한 고유 버프가 있어, 점령한 서버의 모든 이용자는 격전지에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매주 일요일 20시에는 필스보스 ‘아우둠라’가 격전지에서 등장한다.
위메이드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격전의 14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 ‘R2’, 하반기 업데이트 ‘The R2loaded Part5-UNION’ 업데이트

‘The R2loaded’는 ‘R2’의 새로운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메인 업데이트다. 2023년부터 매년 새로운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인 UNION에서는 연합을 주제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혜택과 길드 콘텐츠를 크게 확대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전용 매터리얼과 서번트를 추가하고 초보 도우미 NPC와 초심자 아이템 사용 가능 레벨을 확장하는 등 초보자 콘텐츠를 개선한다.
길드 최대 레벨을 기존 10레벨에서 15레벨로 확대하고 길드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길드 던전 ‘암흑 사제 사원 수용소’를 추가한다.
일정 시간 동안 강화도를 상승시켜 주는 신규 콘텐츠 ‘장비 각성’ 시스템도 업데이트되며 신규 스킨 ‘블러드문 나인 테일’과 ‘홀리 엔젤리스’ 2종을 함께 선보인다.
‘R2’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7일 이후부터 24일까지 길드 경험치 배율을 2배로 상향하고 길드 레벨 및 경험치 순위에 따라 장비 각성 주문서, 신성수 등 4종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길드 레벨 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동안 경험치 혜택을 제공하는 ‘R2 Day’를 열고 퀘스트 아이템, 영혼석 등 콘텐츠 보상을 확대하며 이벤트 보상상자 교환 및 ‘7월의 행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7월 시즈널 이벤트도 진행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