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BJ 춤 등장한 광고 영상 논란…"불쾌하다" 지적에 삭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BJ춤을 따라 한 애니메이션 광고를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해당 광고를 삭제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비비고는 17일 공식 SNS를 통해 "영상으로 심려와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 사안에 대해 무겁게 인식하고 있으며, 해당 영상은 X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삭제 조치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비고 측 영상 삭제·사과문 게재
[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BJ춤을 따라 한 애니메이션 광고를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해당 광고를 삭제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비비고는 영상 제작과정에서 미숙한 부분이 있었다고 인정하며 “이번 사안을 계기로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 제작 전반을 면밀히 살펴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4일 공개된 비비고 ‘통새우만두’ 광고 영상은 현재 유튜브 등에서 삭제됐다.
이 영상은 약 30초가량의 짧은 애니메이션 광고로 ‘대충 통째로 넣어도 맛있는 만두’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대충 그린 듯한’ 캐릭터가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내용이 담겼다.

그런데 시작 부분에 등장하는 춤이 인터넷 방송의 여성 스트리머 사이에서 유행하는 일명 ‘터미널 춤’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했다.
특히 위생적인 이미지가 가장 중요한 식품 회사에서 이유 없이 신체 부위를 강조하는 광고를 하는 게 불쾌하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논란이 확산하자 비비고 측은 동영상을 올린 지 사흘 만에 모두 삭제했다.
채나연 (cha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헌절 휴일 지정되나…李대통령 검토 지시
- 김계리 "안녕 못한 거 알잖아"...尹은 "계단 오르기도 힘들어"
- 문원, 트랜스젠더와 DM 의혹?… "남자 때부터 알던 사이"
- "한국 여성 집단으로 성폭행"…이란 육상 대표팀 4명, 구속기소
- 부부싸움 후 여객선서 투신…7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전한길 이미 입당"…한동훈 "국민 어떻게 보겠나" 김용태 "당장 출당"
- 롯데그룹 상속녀 신영자, 730억원 주식 처분…무슨 일
- 헤어진 연인 스토킹 후 살해한 윤정우, 국민참여재판 신청
- "손흥민 아이 임신" 협박 남녀 재판 시작…일부 범행 부인
- "불났다" 벨 누른 뒤 '문막기' 콘텐츠 찍은 20대들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