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3국-파키스탄 파크 크리스천 재단, 평화 실현 위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3국(글로벌국장 허은주)이 지난 15일 온라인을 통해 파키스탄 파크 크리스천 재단(대표 티라크 사무엘)과 평화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온라인 여성 평화교육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평화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며 특히 파키스탄 내 종교적·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온라인 여성 평화교육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평화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며 특히 파키스탄 내 종교적·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앞서 양 기관은 올해 3월 유엔 뉴욕본부에서 열린 제68차 UN CSW에서 만나 ‘여성평화강사 양성교육(PLTE: Peace Lecturer Training Education)’ 수강과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개최 등 다각적인 교류를 이어왔다.
2014년 설립된 파크 크리스천 재단은 ▲파키스탄 내 기본생활지원 ▲낙후된 지역의 교육 기회 제공 ▲기독교 여성과 소녀들의 안전과 복지를 개선 및 지원 ▲실업문제해결 ▲재난구호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허은주 글로벌국장은 “이번 협약은 파키스탄 여성들이 주체가 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소중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티라크 사무엘 대표는 “IWPG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의 여성과 어린이들이 평화의 중요성을 배우고 갈등을 넘어 화합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에 등록된 국제 여성 NGO로서 세상에 필요한 여성 연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평화를 이루는 법률과 제도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현진, 강남 54평 아파트 사는데 “우리집 가난해”…子 당황
- 박민영, 스튜어디스 됐다…“정성껏 모시겠습니다”
- 과즙세연, 회장님의 16억 별풍선 루머 언급…“하루에 1억 벌어” [종합]
- “하루에 7번” 오정태 아내, 김지혜 염장…너무 맵다 [TV체크]
- 장근석, 장도연과 심쿵 유발한 과거 인연?
- 이청아 교통사고 ‘골든타임’ 놓쳤다 “고관절 통증, 목까지 타고 올라가”
- 김대호, 프리 선언 1년의 체감…“연봉 4년치가 9개월”
- 女보면 눈 돌아가는 남편vs제작진까지 의심 아내 (이숙캠)
- 김선호 측 “가족 법인 논란 깊이 반성… 세금 추가 납부 및 폐업 진행”[전문]
- 이주연, 이 정도였어? 반전 비키니 몸매 ‘핫하네’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