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최후의 보루... 국회 상징석 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17일 제77주년 제헌절 첫 행사로 국회 잔디광장 해태상 옆에 "대한민국 국회가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로서 국민과 함께 헌정질서를 지켜나간다"는 의미를 담아 '국회 상징석'을 제막식을 가졌다.
상징석 전면에는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 대한민국 국회"라는 문구를 새겨넣는다.
타임캡슐에는 2025년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경제·사회상과 입법·정책 성과, 미래세대를 위한 국회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우원식 국회의장은 17일 제77주년 제헌절 첫 행사로 국회 잔디광장 해태상 옆에 "대한민국 국회가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로서 국민과 함께 헌정질서를 지켜나간다"는 의미를 담아 '국회 상징석'을 제막식을 가졌다.
상징석 전면에는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 대한민국 국회"라는 문구를 새겨넣는다. 2024년 12·3 비상계엄 위기 속에서도 국민과 함께 헌법 수호의 자리를 지켜낸 국회의 역사적 사명을 되새기고,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켜가겠다는 국회의 다짐을 새겼다.
상징석 아래에 '국회 타임캡슐(시간을 담은 상자)'을 매설했다. 타임캡슐에는 2025년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경제·사회상과 입법·정책 성과, 미래세대를 위한 국회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타임캡슐에 들어간 내용물에는 ▲국회 소속기관이 발간한 대표 입법·정책 보고서 ▲우수 법률안 자료 ▲독도 관련 간행물 ▲국회의 전경 사진 ▲국회의원 단체사진 및 배지(제19대~제22대) ▲국회 조직도 ▲국회 수첩·다이어리 ▲한국 및 세계 지도 ▲지면 신문 ▲후배에게 보내는 국회의원·직원 메시지 등이 포함됐다.
타임캡슐은 100년 후인 2125년 7월 17일 제177주년 제헌절에 개봉될 예정이다.



artpark@fnnews.com 박범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가수 신씨, 수년간 美 원정도박…공연 선급금 20억 빼돌려"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