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지역경쟁력 분석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민선지방자치 30년을 맞아 실시한 지역경쟁력 분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민선지방자치 30년, 지역경쟁력 최우수기관 인증식'에서 정종복 기장군수가 참석해 직접 인증패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은 ‘인구경쟁력 분야’에서 전국 군 단위 1위를 달성해 지역경쟁력 최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았다. 지난 16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민선지방자치 30년, 지역경쟁력 최우수기관 인증식’에서 정종복 기장군수가 참석해 직접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민선지방자치 30년간의 성과를 조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199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의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1995~2025년 ▲인구 ▲재정 ▲지역경제 ▲건강문화 ▲환경안전 5개 분야의 변화 추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지역경쟁력을 평가했다.
이번 분석에서 기장군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 추진이 장기적인 인구 성장 잠재력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인구경쟁력 분야’ 전국 군 단위 1위를 달성하고 지역경쟁력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기장군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성장도시’임을 대외적으로 입증하게 됐다.
특히 군은 민선8기 핵심과제인 ▲방사선 의·과학 융합 클러스터 등 ‘첨단 산업 기반 조성’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건설 추진 등 ‘사통팔달 교통망 기틀 마련’ ▲정관 에듀파크 및 일광 교육행복타운 건립 등 ‘교육·문화·환경 개선’을 위한 주요 정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민선지방자치 30년을 결산하는 의미 있는 평가에서 기장군이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장 높게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는 변화와 성장을 염원하는 군민과 함께 이뤄낸 소중한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아이 키우며 살고 싶은 도시, 첨단산업과 양질의 일자리가 넘치는 활력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면서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을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해 말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도 경영성과 부문 군 단위‘전국 1위’와 종합경쟁력 부분 군 단위 ‘전국 3위’를 달성하면서, 군민만족도 높은 군정실현과 뛰어난 자치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민영, 스튜어디스 됐다…“정성껏 모시겠습니다”
- 과즙세연, 회장님의 16억 별풍선 루머 언급…“하루에 1억”
- 서현진, 강남 54평 아파트 사는데 “우리집 가난해”…子 당황
- “하루에 7번” 오정태 아내, 김지혜 염장…너무 맵다 [TV체크]
- 장근석, 장도연과 심쿵 유발한 과거 인연?
- 제시, 범접불가 글래머…과감한 비키니 자태
- ‘유방암 투병’ 이지나, 항암치료+경연 병행 ‘통증 호소’
- 전라 노출도 불사…제니퍼 로렌스·로버트 패틴슨 파격적 (다이 마이 러브)
- 남현희 “상간녀 때문에 이혼…더 잃을 것 없다” 폭로 예고 [SD이슈]
- 정말 샛별 맞네…이나현, 올림픽 데뷔전서 한국 여자 빙속 1000m 사상 최초 ‘톱10’ 진입 [강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