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수혜’ 설레는 안경원…매장 찾아가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두고 안경원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안경원은 다음 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되면 매장이 더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
김재영 굿모닝안경원 실장은 "코로나19 민생 지원금이 지급됐을 때도 평소 대비 고객이 20% 정도 늘었다"며 "요즘에는 여행을 가는 손님들이 선글라스를 많이 찾고 있어 소비쿠폰이 지급되면 더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두고 안경원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중고가 선글라스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다.
16일 찾은 서울 중구의 한 안경원. 출입문에는 ‘민생회복 지원금 사용가능 매장입니다’라는 안내문이 붙어있었다. 인근의 다른 안경원도 ‘온누리 상품권 10% 추가 할인 매장’이라는 현수막을 붙여놓고 모객에 한창이었다. ‘25SS(봄·여름) 시즌 톰포드, 셀린느, 펜디 신상 입고 완료’라는 문구도 눈에 띄었다.
이날 안경원 내부는 휴가철을 맞아 선글라스를 사기 위한 고객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주부 양현정(50) 씨는 “다음 주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남편 선글라스를 사려고 한다”며 “동네 안경원에서는 기본 할인가에 지역화폐까지 활용하면 백화점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이곳에서는 정가 대비 20~30% 정도 할인한 가격에 명품 선글라스를 판매한다. 면세점이나 백화점과 달리 지역화폐도 사용할 수 있다. 지역화폐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한 소비자들은 더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젠틀몬스터 등 할인 정책이 낮은 노세일(no-sale) 브랜드의 수요는 더 많은 편이다.
안경원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정가 대비 20~30% 정도 할인하기 때문에 백화점보다 싸게 살 수 있다”며 “30대 이상 고객은 주로 30~40만원대 톰포드·페레가모 상품을, 20대는 15~20만원대 예산으로 레이벤 등을 자주 찾는다”고 설명했다.

안경원은 다음 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되면 매장이 더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 김재영 굿모닝안경원 실장은 “코로나19 민생 지원금이 지급됐을 때도 평소 대비 고객이 20% 정도 늘었다”며 “요즘에는 여행을 가는 손님들이 선글라스를 많이 찾고 있어 소비쿠폰이 지급되면 더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인근의 김기훈 007안경원 원장은 “과거에도 지원금이 나왔을 때 동네 안경원으로 몰렸다”며 “직접 제품을 써보고 원하는 제품을 사려는 고객이 안경원으로 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소비쿠폰이 지급되면 중고가 선글라스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직장인 김수린(31) 씨는 “선글라스는 한번 사면 매년 쓰게 되니 이왕이면 오래 쓸 제품을 사고 싶다”며 “소비쿠폰을 받으면 기존 예산보다 더 비싸고 좋은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안경원은 과거 정부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 당시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업종으로 꼽힌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이후 안경원 매출액은 이전 대비 6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과장 ‘수두룩’…“결국 위로금 4억씩 주고 내보내더니” 여기저기 ‘난리’
- “똥만 치우면 되는 줄 알았더니” 알고 보니, 소변이 ‘충격’…다 말라 죽는다 [지구, 뭐래?]
- 신지, 문원 논란에 끝내 눈물…“코요태 피해 갈까 봐”
- 이수근, 아내 치료비 마련위해 30억 건물 매각? “사실은…”
- 박규리 “이득 본 적 없다”…‘코인 사기 혐의’ 전 남친 재판 증인 출석
- “우리 애, 숙제 내주지 마세요!”…사유리 교육법에 “홈스쿨링 해라” 논란
- “끝까지 책임 질 것”…이연복 ‘국밥 대장균 검출’ 사과
- 3번째 음주운전 ‘장군의 아들’ 박상민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 이선균 협박 3억 뜯은 실장 2심서 형량 늘었다…징역 5년6개월
- ‘김준호와 결혼’ 김지민, 감사 인사 “잘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