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날씨]대구경북 최대 80mm 비... 토요일까지 계속

캐스터 2025. 7. 17. 07:5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자]
오늘 새벽까지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렸습니다. 현재 우리 지역에 비는 대체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대구.경북에 10에서 최대 8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특히 오늘 밤부터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가량의 집중호우가 예상돼 침수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비와 함께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대구경북 대부분 지역에서 강풍이 예상되고,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서는 오후부터 풍랑특보가, 울릉도와 독도에는 밤부터 강풍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해상안전사고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20~24도로 시작하면서 어제보다 다소 높게 시작하고 있고요. 낮기온도 대구 31도 등 27~31도 분포로 어제보다 1~5도 가량 높겠습니다.

오늘 전국적으로 비가 계속되겠고요.
한낮에는 서울 28도, 강릉과 부산은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자세한 우리 지역 기온입니다.
김천과 구미는 낮기온 31도 예상됩니다.
대구와 의성도 31도로 어제보다 5도 가량 오르겠습니다.
해안지역은 대체로 30도까지 오르곘습니다.

토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고요. 일요일부턴 고기압이 세력을 확장하면서 다시 무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