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국제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글로벌 창업가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김종우 서울경제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이번 국제 청소년 올림피아드는 청소년들이 가진 가능성과 풍부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경쟁하고 교류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국제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글로벌 창업가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 행사는 서울을 중심으로 전 세계 청소년들이 문화적 다양성을 바탕으로 교류·협력하고 창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서울이 글로벌 창업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는 1차 예선심사(서류평가) 및 2차 본선심사(발표평가)와 약 2주간의 창업 멘토링을 거쳐 최종 결선 무대까지 이어진다. 예선과 본선은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진행되며, 국외 참가자는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중 선택하여 발표할 수 있다. 3차 최종 결선(발표평가)를 거쳐 총 10팀을 수상자로 선발할 예정이다.
Gold상 1팀에게는 상금 5000달러와 서울시장상이 수여되며, Silver상 2팀에게는 각 2000달러의 상금과 함께 서울시장상이 주어진다. 그리고 Bronze상 7팀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된다.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는 오는 8월 11일까지 창업과 관련된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국내외 모든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일정 및 선발기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 플러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종우 서울경제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이번 국제 청소년 올림피아드는 청소년들이 가진 가능성과 풍부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경쟁하고 교류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정서 건드린 ‘이진숙·강선우’… ‘낙마’로 기우는 대통령실
- [속보]李 지지율 64.2% TK서도 절반 넘어…국힘 지지율 17.5% 최저수준-한길리서치
- “1조 적자철” 당시 용인시장에 책임… ‘묻지마 민자사업’ 철퇴
- [속보]오세훈 ‘소비쿠폰’ 저격 “하책 중 하책…부동산 상승 부추겨”
- 이재용 ‘10년 사법 족쇄’ 풀릴까…1·2심 무죄 속 17일 대법원 최종 판단
- 재력가 딸에 사귀자고 접근해 부모 돈 100억원 빼돌린 남성, 징역 20년 선고
- “머리채를 꽉…” 한국 여성들 베트남서 현지 여성 폭행
- 민주당 보좌진 협의회 “강선우, 자진 사퇴 촉구…감성팔이와 자기 방어 급급”
- [속보]오산 가장교차로 고가도로 옹벽 붕괴…차량 1대 매몰, “1명 사망 추정”
- 아내 안 보는 틈에…집에 온 아내 친구에게 몹쓸 짓한 日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