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 제일 적합한 사령탑은 신태용"...'韓 베트남 돌풍' 김상식 소신발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상식 베트남 감독은 신태용 감독의 상황에 대해서 소신발언했다.
베트남 국가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모두 이끌고 있는 김상식 감독은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EAN) U-23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 U-23 대표팀도 같이 지도했다.
김상식 감독은 베트남 사령탑이 되면서 신태용 감독의 상황을 잘 알고 있었기에 선이 넘지 않는 선에서 자신의 소신을 밝힌 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김상식 베트남 감독은 신태용 감독의 상황에 대해서 소신발언했다.
베트남 국가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모두 이끌고 있는 김상식 감독은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EAN) U-23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는 중이다.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팀은 라오스 U-23 대표팀과 첫 대결을 가진다.

신태용 감독의 거취 문제는 인도네시아 내부에서도 거센 반발이 있었던 사안이다. 2020년부터 인도네시아를 이끌면서 동남아시아축구연맹(AFF) 축구선수권대회(미쓰비시컵) 준우승부터 시작해 역사상 첫 아시안컵 16강 진출, 역사상 첫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등 수많은 업적을 달성했다.

안드레 로시아데 인도네시아 국회의원은 현재 신태용 감독을 갑자기 경질하고, 클라위베르트를 선임한 축구협회를 비판하고 있는 중이다. 클라위베르트가 2026년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가져오지 못한다면 경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또한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 U-23 대표팀도 같이 지도했다. 2024년 U-23 아시안컵에서는 8강에서 황선홍 감독이 지도했던 대한민국을 제압하는 파란을 보여주기도 했다. 연령별 대표팀에서도 신태용 매직은 여전했다. 지금은 역시나 네덜란드 출신 지도자인 제럴드 바넨버그가 사령탑에 올라있다.

김상식 감독은 베트남 사령탑이 되면서 신태용 감독의 상황을 잘 알고 있었기에 선이 넘지 않는 선에서 자신의 소신을 밝힌 셈이다.
한편 김상식 감독은 박항서 감독에 이어 베트남에서 한국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작년 5월 베트남 사령탑에 오른 김상식 감독은 곧바로 미쓰비시컵 우승을 달성해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정상에 올렸다.
김대식 기자 rlaeotlr2024@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0년대 톱스타, 사망 하루 전 불륜남편과 이혼..벌써 1주기
- 이영자, '방송용 연애' 황동주 저격했나.."그 놈 야망있어" 의미심장
- 조성모 형, 행방불명 후 숨진 채 발견 “뺑소니로 사망”
- 전원주, 연하남에 5천만원 뜯겼다.."수술비라더니 거짓말"
- ‘아메리칸 아이돌’ 음악감독, 남편과 숨진 채 발견..22세男 용의자 체…
- 김수용, 급성 심근경색 회복 후 시한부 고백 "1년에서 10년 보고 있어"
- 사망한 ‘나 홀로 집에’ 엄마, 장기 거꾸로 희귀병 앓아 “나는 괴물”
- 지상렬♥신보람, 결혼 경사 앞두고 속상한 심경 "별 얘기 다 나와" ('살림남2')
- 김지연, 이세창과 이혼 사유 고백 "참아주는데 자괴감 들어, 내가 놔준 것" ('동치미')
- 女가수 "부모·동생 모두 지적장애"..40년 전 떠난 친모 찾다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