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롯데호텔, 잠자는 공간서 '즐기는 플랫폼'으로 진화

김동주 2025. 7. 16. 18:09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패션·미식·문화 어우러진 혁신
모스키노와 협업 매장 곳곳 변화
라운지·뷔페서 특별한 경험도
모스키노와 꾸민 부산롯데호텔 수영장(위)과 '더 라운지 앤 바'의 위스키 존. 부산롯데호텔 제공

도심 속 호텔이 변하고 있다.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에서 벗어나, 패션과 미식,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다. 이 변화는 여행객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주)부산롯데호텔이다. 도심 한복판에서 ‘머무는 공간’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협업과 공간 혁신에 나서고 있다.

부산롯데호텔은 올여름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모스키노와 협업해 호텔에 창의적이고 유쾌한 감성을 더했다. 모스키노의 시그니처인 하늘색과 구름 모티프로 수영장을 꾸며 도심 속 이국적인 휴양지로 탈바꿈시켰고, 보트 포토존·파라솔·데이베드 쿠션 등으로 해외 리조트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호텔이 브랜드와 손잡고 감각적인 공간 실험에 나선 것은 단순한 숙박을 넘어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시도다.

호텔 7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블루헤이븐도 변화의 중심에 있다. ‘MZ 호캉스 맛집’으로 불리는 블루헤이븐은 최근 부산 지역 특급호텔 최초로 ‘부산의 맛’에 등재되며, 미식 명소로 공식 인정받았다. 이를 기념해 대저 토마토·조개 세비체, 부산 달걀 찻잔찜, 솥밥 등 지역 식재료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메뉴를 선보였다.

또한 8월 31일까지는 모스키노 테마의 망고 디저트 뷔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곳은 미식과 브랜드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웰컴드링크를 포함해 20여 종의 망고 디저트는 미식과 브랜드 경험을 결합한 콘텐츠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김봉곤 총괄 셰프가 있다. 김 셰프는 2024년 근로자의날 유공 정부포상에서 호텔 셰프로는 최초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으며,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부산을 대표하는 셰프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김 셰프는 지역 특색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담은 메뉴들을 통해 부산의 맛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호텔 라운지 공간도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섰다. 리뉴얼된 ‘더 라운지 앤 바’는 위스키 시향, DJ 공연, 바텐더 큐레이션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감각적인 취향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

부산롯데호텔의 대표 소믈리에인 최수석 소믈리에가 직접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고객은 자신의 위스키 취향을 탐색하는 경험을 할 수 있고, 금·토요일 저녁마다 열리는 DJ 공연은 라운지 공간의 감도를 높인다.

최 소믈리에는 “위스키는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담은 예술”이라며 “고객의 취향 여정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롯데호텔 관계자는 “호텔은 더 이상 숙박만을 위한 곳이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미식,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