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 12% 비싸졌다…2분기 물가상승세 지속 [짤e몽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 입니다. 짤e몽땅>
올해 2분기(4-6월)에도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생활 필수품 10개 중 7개 이상 가격이 올랐습니다.
같은 기간 작년과 비교했을 때 맛김, 커피믹스, 분유 가격은 10% 넘게 뛰었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오늘(16일) 수도권 420개 유통업체에서 판매된 37개 생활필수품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28개 품목의 가격이 평균 3.3%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올해 2분기(4-6월)에도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생활 필수품 10개 중 7개 이상 가격이 올랐습니다.
같은 기간 작년과 비교했을 때 맛김, 커피믹스, 분유 가격은 10% 넘게 뛰었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오늘(16일) 수도권 420개 유통업체에서 판매된 37개 생활필수품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28개 품목의 가격이 평균 3.3%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가격이 오른 상위 5개 품목은 맛김(15.8%), 커피믹스(12.0%), 분유(10.1%), 햄(8.6%), 달걀(8.3%)로, 평균 상승률은 11.0%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최근 식품·유통업계가 할인행사를 하고 있으나, 반짝 세일만으로는 소비자 부담을 해소하기 어렵다"며 "원재료·원가가 하락한 품목은 가격을 적극적으로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수도권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6억원으로 제한하는 '6·27 대출규제' 이후 매수 심리가 위축됐습니다.
오늘(16일) 부동산 중개업체 집토스 분석 결과, 계약 취소된 건 중 10억원 초과 아파트 비중은 35%를 차지했습니다.
대출규제 발표 이전(26.9%) 대비 약 8%p 증가한 겁니다.
매수자들이 향후 집값 하락에 대한 불안감으로 계약을 포기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재윤 집토스 대표는 "이번 대책은 '집값이 조정될 것'이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시장에 던진 셈"이라며, "자산 방어와 손실 최소화 심리를 자극해 '계약 취소'라는 동일한 행동으로 이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여성의 출산 의향이 유엔(UN) 주요국 대비 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예비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여성의 출산 의향은 5점 만점에 1.58점으로 비교 대상 8개국 중 가장 낮았습니다.
반면 한국 남성의 출산의향은 2.09점으로 여성보다 0.51점 높았고, 남녀 간 출산 의향 격차는 8개국 중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이번 예비조사는 여성가족패널조사의 확장형 조사로, 가족 변화 양상과 새로운 세대의 생애 전망 분석 목적입니다. 전국 19-59세 남녀 2천634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대면조사 76.0%, 온라인조사 24.0%로 진행됐습니다.

일명 '로맨스 스캠'으로 100억 원을 가로챈 20대 남성이 징역 2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20대 남성 A씨는 2023년 11월부터 17개월간 20대 여성 B씨를 사귀는 척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B씨 부모의 현찰과 계좌에 있던 현금 100억 원 어치를 빼돌렸습니다.
이 중 약 70억 원 상당을 자금 추적이 어려운 상품권으로 바꾸고, 이를 다시 개인 상품권 업자에게 되팔아 현금화하고 숨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일부는 공범 C씨에게 넘겼습니다.
A씨는 징역 20년을, 공범 C씨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박설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eolsurl@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특검 ″박억수 특검보가 윤 인치 지휘 계획…구속적부심으로 보류″
- 윤희숙 ″나경원·윤상혁·장동혁·송언석 스스로 거취 밝혀라″
- ‘레전드 걸그룹’ 베이비복스, 완전체로 뭉친다…단독 콘서트 개최[공식]
- 정성호 법무장관 후보자 ″조국, 죄보다 양형 과해″
- ″이연복 믿고 먹었는데″…대장균 초과 검출로 '긴급회수'
- 노동부 장관 청문회에 ″우리의 주적은 누구?″ [포크뉴스]
- '친길계' 언급한 안철수 ″'혁신의 대상이오' 인정하는 꼴″
- 달리는 열차에 갑자기 날아든 돌멩이?…승객은 '피투성이' [포크뉴스]
- 제주 관광지 카페 여자화장실서 몰카…고교생 현행범 체포
- '로맨스 스캠'으로 100억 갈취한 20대 남성, 징역 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