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국회선플위원회 지자체위원장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시) 의원은 제22대 국회 선플지자체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됐다고 16일 밝혔다.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은 이날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위촉식을 갖고 디지털 시대 언어폭력과 정보 왜곡 문제에 대응하고 선한 언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국회 선플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선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청투데이 이환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시) 의원은 제22대 국회 선플지자체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됐다고 16일 밝혔다.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은 이날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위촉식을 갖고 디지털 시대 언어폭력과 정보 왜곡 문제에 대응하고 선한 언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국회 선플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선언했다.
이번 출범식에서 어 의원은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어 의원은 앞서 2017년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이 선정한 '제5회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위원장 위촉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윤리와 인권, 상생의 언어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어기구 의원은 "정치의 언어부터 품격을 갖추고 존중과 배려의 말이 통하는 사회가 되도록 선플운동을 실천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회 선플위원회는 'AI 디지털 대응 상생위원회'와 '지구촌 평화위원회', '지자체 위원회' 등 산하 조직을 중심으로 악성 댓글과 AI 딥페이크, 가짜뉴스 등 디지털 언어폭력 문제에 실질적으로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이환구 기자 lwku0947@cctoday.co.kr
Copyright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지부진’ 지주택… 제도 바꿔 돌파구 찾을까 - 충청투데이
- 대전 중구 문화예술복합단지 본궤도… 공감만 남았다
- 수자원공사 해외사업 수십억 감리비 책정하고 미집행 - 충청투데이
- 충북 부지사 체제 또 개편… 내년 선거 대비 전략인가 - 충청투데이
- 쓰레기 대란 오나… 대전 서구 민영화 검토에 단체행동 예고 - 충청투데이
- 상상이 현실 되는 대전 패밀리테마파크로 모여라! - 충청투데이
- 세종시 해수부 이전 절차적 정당성 미비·법치주의 위배 거론 - 충청투데이
- 비오면 안보이는 차선… 운전자 안전은 차선? - 충청투데이
- ‘돈 없어서’ 도로 도색 못한다 - 충청투데이
- [충주시의회 자유발언] 박해수·곽명환·정용학 의원 - 충청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