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기정원장, ELA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에듀템’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은 김영신 원장이 지난 15일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솔루션 기업 '에듀템'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에듀템은 음성 인식, 발음 평가, 음소 평가, 문장 교정, 문자 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중국어, 영어,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LG CNS, YBM, 동아출판, POLY 어학원, 고려대·성균관대·중앙대·건국대학교 산학 협력단 등의 고객사를 확보해 협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은 김영신 원장이 지난 15일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솔루션 기업 ‘에듀템’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에듀템은 음성 인식, 발음 평가, 음소 평가, 문장 교정, 문자 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중국어, 영어,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LG CNS, YBM, 동아출판, POLY 어학원, 고려대·성균관대·중앙대·건국대학교 산학 협력단 등의 고객사를 확보해 협력하고 있다.

신 대표는 이번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R&D 지원사업을 통해 2018년 인공지능 기술개발을 처음으로 성공,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영어, 한국어 음소단위 발음분석’과 같은 초격차 AI기술을 보유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에듀템의 대표 서비스를 보며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과 기술 공급을 위한 판로 지원의 중요성을 체감했다”라며 “중소기업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에듀템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정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2022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중국어 학습 A.I. 평가 기술’과 ‘음향 신호처리 기반의 AI 외국어 학습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창업기업에 대한 전략적 기술개발(R&D)지원을 통해 기술기반 창업기업의 혁신성장 촉진 및 창업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정부 기술개발 지원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 매출 2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이다.
에듀템은 2020년 서울지역 1인 창조기업 온라인 성과발표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1년 스마트미디어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비 털어 들국화 음반 낸 최휘영 후보자, 무슨 인연?
- 日 관광하던 한국인 대학생, 유명 폭포서 숨진 채 발견
- 올림픽대로 10분 만에 뚫었다…새 생명 앞 펼쳐진 기적
- 故이선균에 3억 뜯은 유흥업소 실장, 2심서 형량 늘었다
- "10년전 다짐했는데"...'세번째 음주운전' 박상민, 2심도 집유
- 혼자 2인분 먹는데 20분 만에 “나가라”…풍자 소개한 여수 맛집 ‘논란’
- 새치기 하고, 정지선 안 지키고…“반칙운전 하셨습니다”[르포]
- 이연복 믿고 먹었는데…식약처 ‘더목란 국밥’ 제품 긴급 회수
- 블랙핑크 리사도 소장한 ‘이것’…주가 3배 뛴 비결은[차이공]
- ‘메이드 인 코리아’ 알고 보니 중국산…딱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