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웅진식품, '하늘보리 온라인 팝업스토어' 공개…XR 마케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XR(확장현실) 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이 웅진식품과 손잡고 '하늘보리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16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웅진 하늘보리의 '한국 양궁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으며, 하늘보리 제품 구매 후 라벨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몰입형 브랜드 경험 선사

XR(확장현실) 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이 웅진식품과 손잡고 '하늘보리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16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웅진 하늘보리의 '한국 양궁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으며, 하늘보리 제품 구매 후 라벨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보리 산책길 △미로 산책길 △양궁 공원 △양궁 게임 등 4개 테마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오는 9월 28일까지 체험형 콘텐츠를 즐기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보리 산책길'에서는 2022년부터 이어온 'K-TEA 하늘보리 캠페인' 연혁과 제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으며, '미로 산책길'에서는 황금 열쇠를 찾는 게임을 통해 하늘보리 제품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 링크를 제공받는다.
'양궁 공원'에서는 양궁 국가대표 선수 12명 중 한 명을 선택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할 수 있다. 사인 버킷햇, 유니폼, 캐리어 등 굿즈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양궁 게임'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과녁을 맞혀 점수에 따라 메달을 받고 경품 응모권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양용석 올림플래닛 본부장은 “이번 하늘보리 팝업스토어는 소비자 참여형 XR 마케팅의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며 “별도 앱 설치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바로 접속 가능한 기술 인프라를 기반으로,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몰입형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올림플래닛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XR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성현희 기자 sungh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 디지털지갑 점유율 삼성페이 '42%' 압도적
- 李 최우선 과제 꼽은 RE100 산업단지…범부처 TF 출범, 연내 특별법도 추진
- [단독]'돈맥경화' 푼다…법정기금의 벤처·스타트업 투자 의무화 입법 확산
- 사회적 금융 재시동…금융권 '포용금융'·'임팩트 투자' 커진다
- 이진숙, 제자 논문 가로채기 의혹 일축…“1저자 된 건 연구책임자 역할 때문”
- “혐한 생겨도 할 말없어”... 베트남 현지인 폭행한 한국 여성
- 오세훈 시장, “서울시 AI 행정혁명 시작…전용 LLM 구축”
- 네이버페이-우리은행, 'Npay 머니 통장' 8월 출격
- 퓨리오사AI-호스티드AI, 소버린 AI 클라우드 시장 공략 협력
-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를 대표 MICE 산업으로 키워 전세계 수출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