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도네시아에 상호관세 19% 부과..인니는 보잉 여객기 등 항공기 50대 구매 약속

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2025. 7. 16. 12: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네시아가 미국에 수출하는 인도네시아 제품에 대해 19%의 상호관세를 적용받는다.

16일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산 제품에 대해 19%의 수입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인도네시아가 미국산 제품에 대한 모든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을 철폐하기로 약속했으며 관세율이 더 높은 제3국산 제품이 인도네시아를 경유해 미국으로 수출될 경우 해당 제품에 19%의 관세가 추가로 부과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애를랑가 하르타르토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 장관이 미국 워싱턴 D.C.에서 하워드 루트닉 미국 상무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만나 상호 관세 정책을 포함한 양국 간 통상 현안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사진=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 제공

【자카르타(인도네시아)=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인도네시아가 미국에 수출하는 인도네시아 제품에 대해 19%의 상호관세를 적용받는다.

16일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산 제품에 대해 19%의 수입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4월 처음 발표된 32%보다 낮아진 수치로, 프라보워 수비안토 인도네시아 대통령과의 직접 협상을 통해 조정된 결과다. 인도네시아는 이번 합의로 베트남(20%), 말레이시아·한국·일본(각 25%) 등 보다 낮은 수준이 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는 자국 상품에 대해 19%의 관세를 미국에 지불하게 된다"고 밝히며 대신 미국 제품에는 인도네시아 내에서 관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됐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인도네시아가 미국산 제품에 대한 모든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을 철폐하기로 약속했으며 관세율이 더 높은 제3국산 제품이 인도네시아를 경유해 미국으로 수출될 경우 해당 제품에 19%의 관세가 추가로 부과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워드 루트닉 미국 상무장관은 "이번 조치는 무역의 비대칭성을 바로잡고 미국의 산업, 농부, 축산업자, 어업 종사자들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달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미국으로부터 150억달러 규모의 에너지와 45억달러 규모의 농산물을 수입하기로 했다. 또 보잉 777을 포함한 항공기 50대를 구매하기로 약속했다.

트럼프는 "이번 협정은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인도네시아 전체 시장이 미국에 열리게 된 중요한 이정표"라며 미국과의 무역 적자 균형을 위한 인도네시아 국민의 우정과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미국 #항공기 #인도네시아 #구매 #상호관세

chitra@fnnews.com 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