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Good]커피 아카페라와 아카펠라 그룹의 화음...진짜 들린다

안아람 2025. 7. 16.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박스 아카펠라 그룹과 패션 브랜드, 핀란드 국민 캐릭터.

①빙그레는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인기 비트박스 아카펠라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 컬래버 음원 '프리키 먼데이'(아카페라 버전)를 14일 정식 발매했다고 15일 밝혔다.

빙그레 측은 "커피 제품 아카페라와 아카펠라의 발음이 비슷한 데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했다"면서 "커피 브랜드와 아카펠라 그룹 간 이색 컬래버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전달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빙그레, '비트펠라하우스'와 음원 선봬
매일유업은 핀란드 캐릭터 '무민'과 손잡아
쉐이크쉑은 '휴먼메이드'와 협업해 한정판
빙그레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비트박스 아카펠라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 내놓은 컬래버레이션 음원 ‘프리키 먼데이’(아카페라 버전). 빙그레 제공

비트박스 아카펠라 그룹과 패션 브랜드, 핀란드 국민 캐릭터. 요식업계가 잇달아 '힙한' 컬래버레이션(협업·컬래버) 제품을 선보이려고 손을 맞잡은 상대다.

①빙그레는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인기 비트박스 아카펠라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 컬래버 음원 '프리키 먼데이'(아카페라 버전)를 14일 정식 발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음원은 매일 아카페라 커피를 마시며 이른바 '월요병'을 이겨내 한 주 내내 활기차게 생활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총 2분 39초의 음원은 신나는 비트부터 두툼하게 쌓이는 화음, 그리고 멜로디까지 비트펠라하우스 멤버의 목소리만으로 채워져, 아카펠라 특유의 생동감과 몰입감을 전달한다. 원곡 '프리키 먼데이'를 리믹스한 이 버전은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비트펠라하우스는 최근 인기 아이돌그룹 '르세라핌' 등과 컬래버해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힙한 그룹이다.

빙그레 측은 "커피 제품 아카페라와 아카펠라의 발음이 비슷한 데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했다"면서 "커피 브랜드와 아카펠라 그룹 간 이색 컬래버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전달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매일유업의 오트 제품 ‘어메이징 오트’가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과 손잡고 내놓은 한정판 제품. 매일유업 제공

②매일유업의 오트 제품 '어메이징 오트'는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과 손잡았다. 출시 5주년을 맞는 어메이징 오트와 탄생 80주년을 맞은 무민이 만난 것. 컬래버 키워드는 핀란드다. 어메이징 오트는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핀란드산 고품질 귀리에서 출발하고, 무민은 핀란드의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토베 얀손이 창조한 캐릭터라는 점에 착안했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컬래버는 컬래버 영상 공개와 한정 기획 세트, 기념 굿즈 출시 등이 순차적으로 이어진다. JW 메리어트 호텔의 무민패키지 숙박권, 무민 굿즈 세트, 제품 증정 및 할인 쿠폰 등의 경품 혜택도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재배할 때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착한 곡물이라 불리는 귀리의 특성과 자연과 평화를 존중하고 모든 이에게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무민의 세계관 결합이 특징"이라며 "몸과 마음, 그리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는 데 찰떡"이라고 강조했다.


쉐이크쉑도 패션브랜드 '휴먼메이드'와

SPC그룹은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과 패션 브랜드 '휴먼메이드'가 컬래버 제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③SPC그룹이 운영 중인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패션 디자이너 니고가 2010년 내놓은 브랜드 '휴먼메이드'와 컬래버 행렬에 동참했다. '미래는 과거에 있다'는 개념을 바탕으로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강조하며 전 세계적으로 팬층을 확보 중인 휴먼메이드와 쉐이크쉑은 티셔츠와 모자, 쿠션 등 다섯 가지 한정판 컬래버 컬렉션을 내놓고 '휴먼메이드 데리야키 쉑', '휴먼메이드 커리 치즈 프라이', 그리고 '휴먼메이드 망고 유자 쉐이크' 등 3종의 한정판 제품을 컬래버 아이콘인 하트 버거 로고가 담긴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이 메뉴는 19일 일본을 시작해 아시아 지역에서 차례로 선보인다. 한국에선 22일부터 23일 동안 맛볼 수 있다.

안아람 기자 oneshot@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