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숙 린제이앤코스 대표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자는 마음...초심을 잃지 않을 것” [경기도 혁신의 중심, 유망중소기업]

최현호 기자 2025. 7. 16. 11: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증된 천연 성분 위주로 만든, 피부가 편안한 화장품으로 고객의 피부를 디자인합니다."

2017년 설립된 린제이앤코스주식회사(대표 유희숙)는 올리브영, 다이소, 쿠팡 등 유수의 주요 거래처에 모델링 마스크팩 등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혁신의 중심, 유망중소기업] 린제이앤코스 주식회사
유희숙 린제이앤코스 대표


“검증된 천연 성분 위주로 만든, 피부가 편안한 화장품으로 고객의 피부를 디자인합니다.”

2017년 설립된 린제이앤코스주식회사(대표 유희숙)는 올리브영, 다이소, 쿠팡 등 유수의 주요 거래처에 모델링 마스크팩 등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이다. 포천에 본사와 공장이 있으며 60여명의 직원이 천연 성분의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자연에서 얻은 원료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해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의 근본적 문제를 개선하도록 돕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린제이앤코스는 경력이 15년 이상인 연구진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집스럽게 선택해 얻은 자연주의 원료와 최적의 생산 레시피에 엄격한 생산공정을 더한 제품을 완성해 제공한다. 직영 생산 공장을 통해서는 마케팅과 유통비용을 줄여 자연주의 원료를 엄선하는 데 투자, 품질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것이 특징이다.

린제이앤코스 전경


또 린제이앤코스는 고급 에스테틱 서비스로 인식된 모델링 팩을 별도의 팩 도구 없이 일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휴대성이나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겔과 파우더를 섞어 사용할 수 있는 향상된 모델링 팩을 개발, 다국적 소비자의 니즈를 맞췄다.

린제이앤코스의 제품으로는 모델링 마스크, 프리미엄 모델링 마스크, 진정약초 모델링팩, 모델링컵팩, 올인원 모델링 마스크, 글루코오스 베이스 모델링팩, 쿨링밤 오리지널 모델링팩을 비롯해 린제이 헤어 마스크, 엄청 큰 멀티 앰플, 고농축 영양 세럼, 피에이치 솔루션 카밍 아줄렌 스킨케어, 바디 케어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모델링 마스크팩은 규조토와 글루코오스,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진 등을 배합해 제작된 파우더로 물이나 에센스 등을 섞어 사용하는 팩이다. 팩을 사용하는 동안 피부와 팩 사이의 공기를 완전 차단, 진공 상태로 만들어 팩의 유효 성분이 외부로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고 유효 성분이 더 깊이 흡수되도록 돕는 특징이 있다.

제품 개발과 함께 디자인에서도 세련되고 특색 있는 패키지로 관심을 끈다. 컵, 파우치, 트레이 등 사용 목적과 구성에 따른 다양한 패키지를 직접 개발, 국내 특허 및 디자인등록증을 소유하고 있으며 48개국 수출 경험을 통해 각국 정서와 니즈에 맞는 제품 디자인을 구축하고 있다.

린제이앤코스 제품들


무엇보다 모델링 마스크팩의 경우 2023년 올리브영에서 컵팩 기준 100만개 이상 판매된 바 있다. 아울러 시트 마스크보다 모델링 마스크에 대한 인지도 및 판매도가 상승하고 있으며 일반 시트 마스크가 팩을 하는 동안 유효 성분이 증발되는 반면 모델링 마스크 팩의 경우 팩과 피부 사이를 진공 상태로 만들어 유효 성분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켜 주기 때문에 10배 이상 효과가 있다는 것이 린제이앤코스 측의 설명이다.

린제이앤코스는 이 같은 우수한 제품을 토대로 2017년 국제 뷰티엑스포 에디터 초이스를 수상했으며 2018년 5월 40개국에 수출했다. 또 2020년엔 베트남 수출 30만달러를 달성했으며 2021년 연 매출 80억원, 2022년 연 매출 12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202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받아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유희숙 린제이앤코스 대표는 “민감한 피부를 가진 많은 소비자를 위해 차별화된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만들자는 마음으로 시작한 사업인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더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최현호 기자 wti@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