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인 SUV ‘르노 그랑콜레오스’ 편의·안전 모두 챙겼다

김성우 2025. 7. 16.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그랑 콜레오스가 탁월한 주행 성능과 정숙성으로 국내 많은 운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는 최근 동승석까지 이어진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동승객에게 더욱 선택받는 차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랑 콜레오스는 최근 진행된 '2024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에서 평가 대상 차종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1등급을 거머쥐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penR 파노라마 스크린’ 적용
자동차안전도평가 최고점수 획득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주행 모습(위쪽)과 동승석까지 이어진 ‘openR 파노라마 스크린’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그랑 콜레오스가 탁월한 주행 성능과 정숙성으로 국내 많은 운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는 최근 동승석까지 이어진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동승객에게 더욱 선택받는 차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패밀리카를 마련하기 위해 가족단위로 시승을 경험한 이후 아내들과 자녀들이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하자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랑 콜레오스는 동급 최초로 동승석까지 이어진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의 운전석 ‘TFT 클러스터’와 증강 현실이 적용된 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탁월한 운전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차량 기능의 제어는 물론,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편리한 운전 환경을 선사한다.

또 아내들과 아이들이 주로 탑승하는 동승석에서는 옵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동승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화 등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FLO(플로)를 통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와 제휴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에 부착된 ‘웨일 브라우저’ 기능 역시 탑승 시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안전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뺴놓을 수 없는 대목이다. 그랑 콜레오스는 최근 진행된 ‘2024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에서 평가 대상 차종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1등급을 거머쥐었다.

주요 항목별 점수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는데, 주요 항목별 점수로는 충돌 안전성 53점(88.4%), 외부통행자 안전성 16.8점(84.1%), 사고예방 안전성 17.1점(85.5%)이다. 특히 측면충돌 안전성, 지능형 최고속도 제한장치, 차로 유지 지원 장치 등 세부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또 그랑 콜레오스는 초고강도의 ‘핫 프레스 포밍(HPF, 고온 프레스 성형)’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했다.

HPF는 고온으로 가열한 강판을 프레스에서 성형하는 동시에 급속 냉각해 일반 강판보다 2~3배 높은 강성을 제공한다. 또한 980Mpa(메가파스칼)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Giga Steel)’과 초고장력강판(AHSS)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해 차량 경량화 및 충돌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평가다.

엔트리 트림부터 적용된 첨단 안전 기술 역시 안전한 주행 환경을 선사하는 비결 중 하나다. 그랑 콜레오스는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 및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된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Active Driver Assist)’는 레벨 2 수준의 자율주행을 구현해 주행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르노코리아 차량에 도입된 ‘큐레스큐(QRescue) 코드’는 그랑 콜레오스에 담긴 르노의 ‘휴먼 퍼스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기술이다. 큐레스큐 코드는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차량 내 탑승자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차량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의미한다. 김성우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