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사이더] 트럼프 “의약품 관세 이르면 이달말부터… 반도체도 곧 부과”
정용석 2025. 7. 16. 11: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는 낮은 관세로 시작해서 제약회사들에게 1년여(미국내 생산라인을) 건설할 시간을 줄 것이며, 그런 다음 매우 높은 관세를 부과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외국산 의약품에 대한 품목별 관세를 이르면 이달말부터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피츠버그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하고 워싱턴으로 복귀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의약품 관세 부과 계획에 대해 질문받아 "아마도 이달말이 될 것"이라고 밝힌 것인데요.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5일(현지시간) 피츠버그 카네기 멜론 대학교에서 열린 ‘펜실베이니아 에너지 혁신행사’에서 데이브 매코믹(펜실베이니아 공화당 상원의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AP=연합뉴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6/dt/20250716112541461cqgi.jpg)
“우리는 낮은 관세로 시작해서 제약회사들에게 1년여(미국내 생산라인을) 건설할 시간을 줄 것이며, 그런 다음 매우 높은 관세를 부과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외국산 의약품에 대한 품목별 관세를 이르면 이달말부터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피츠버그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하고 워싱턴으로 복귀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의약품 관세 부과 계획에 대해 질문받아 “아마도 이달말이 될 것”이라고 밝힌 것인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외국산 반도체에 대한 품목별 관세 부과 시간표에 대한 질문에 “(의약품과) 비슷하다”며 “덜 복잡하다”고 말했습니다.
시작은 낮은 관세로… 1년여 생산라인 건설 시한 지나면 매우 높게 책정
작은 나라들엔 10% 수준 상호관세율 일괄 적용… 조만간 서한 발송할것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5일(현지시간) 워싱턴 D.C. 백악관 남쪽 잔디밭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AP=연합뉴스]](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6/dt/20250716112542816ydqu.jpg)
트럼프 대통령은 상화관세 부과 일정을 재확인하면서, 이미 무역합의를 도출한 영국, 베트남, 인도네이사 등 외에 현재 5~6개국과 추가로 무역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아울러 아프리카, 카리브해 주변 등의 “작은 나라들”에 10%를 조금 넘는 상호관세율을 일괄 적용할 것이라면서 곧 관세 서한을 대상국들에 발송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지난 7일 한일 등 14개국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5개 경제주체(24개국+유럽연합)에 상호관세율을 적시한 서한을 발송하면서 내달 1일부터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했었지요.
트럼프 대통령은 또 우크라이나에 보내기로 한 미국 무기가 이미 선적되기 시작했다고 밝히고, 해당 무기 관련 비용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타 회원국들이 부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용석 기자 kudljang@dt.co.kr
정용석 기자 kudlj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타임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학원장이 제자 집 몰래 들어가 귀금속 ‘쓱’…황당 이유
- “예비군 꿀팁이라도”…캄보디아 ‘18~30세男’ 내년부터 군대간다
- “새 트로피 만들면 되지”…3억짜리 첼시 우승컵 트럼프 품에 안긴 전말
- “독도가 다케시마?”…日 초등학교에 방위백서 배포한다
- 음주차량에 군인 아들 마중가던 어머니 참변…무면허 음주운전 20대 기소
- 아파트 외벽 뚫고 거실로 돌진한 승용차…대체 왜?
-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PANDORA), 글로벌 앰버서더로 ‘Tyla’ 발탁
- “직원 구하려다” 맨홀 사고 ‘심정지’ 업체 대표 끝내 사망…장기 기증 결정
- 비트코인 질주에 알트코인도 급등…스텔라 19%·헤데라 25%↑
- 20대 여성 보내 성관계 유도 후 “강간당했다”…수억원 뜯은 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