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황제성 이혼 위기 고백에 "경험자라 아는 구나" (브레인 아카데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제성이 주식 관련 퀴즈에 죄인 마냥 고개를 푹 숙인다.
17일(목) 밤 10시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8회에서는 금융인 김동환이 '경제 마스터'로 출격해, '내 돈을 지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을 주제로 '브레인즈'와 함께 경제 전반에 대한 퀴즈와 이야기를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제성이 주식 관련 퀴즈에 죄인 마냥 고개를 푹 숙인다.

17일(목) 밤 10시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8회에서는 금융인 김동환이 ‘경제 마스터’로 출격해, ‘내 돈을 지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을 주제로 ‘브레인즈’와 함께 경제 전반에 대한 퀴즈와 이야기를 펼친다.
이날 ‘마스터존’에 오른 김동환은 “경제사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난 때는 언제일까?”라고 질문하고, 황제성은 “산업 혁명!”이라며 곧장 답을 맞힌다. 이에 김동환은 “맞다. 그럼 영국의 산업 혁명이 막 시작되던 1776년, 경제 성장의 비밀을 꿰뚫어본 책이 등장한다. 어떤 책일까?”라고 연거푸 질문한다. 그러자 이번엔 전현무가 “국부론!”이라고 정답을 외치더니 “(저자는) 애덤 스미스! 보이지 않는 손!”이라고 줄줄 읊어 모두를 소름 돋게 한다.
전현무가 놀라운 기억력으로 ‘쓰리연타’ 실력을 선보인 가운데, 김동환은 산업이 역대급으로 활발했던 ‘산업 혁명’을 지나 ‘미국의 경제 대공황’까지 이야기를 이어간다. 그는 “미국의 바오지수가 6배 올랐다. 수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사려고 증권가에 몰렸고, 이럴 땐 빚내서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황제성을 나지막하게 부른다. 앞서 황제성은 주식이 ‘반토막’이 나서 아내와 이혼 위기까지 갔던 경험을 털어놔 화제가 됐던 터. 이에 황제성은 고개를 푹 숙이고, 전현무는 “네가 경험자라 아는 구나”라며 그를 토닥인다. 반면 이후, 전현무는 퀴즈를 풀던 중 하석진에게 “너 술 많이 소지하고 있잖아~”라며 폭로를 시전해 궁금증을 일으키더니, 모두가 “경제 이야기 너무 재밌다”, “처음 듣는다”라며 감탄하는 상황에도 혼자서만 “금 살까요?”라며 이익을 기반에 둔 투자 질문을 던져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법의학자 유성호, 유병언 사망 사건 언급 “시신 확인했는데” (브레인 아카데미)
- 전현무, 이비인후과 단골 고백 “성대 매일 날아가” (브레인 아카데미)
- “집단지성 존경스러워” 김문정, ‘브레인즈’ 상상력에 깜짝…궤도 말에 눈물
- ‘한국사 심화 1급’ 이상엽, 실력 발휘하나…하석진 “살아있는 실록” (브레인 아카데미)
- 최태성 “조선시대 땐 결혼 못하면 국가 우환”…전현무-하석진 ‘움찔’ (브레인 아카데미)
- 전현무, 역사 분야까지 척척박사…'큰별쌤'도 깜짝(브레인 아카데미)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