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美 희토류 업체 투자에…성안머티리얼스, 14% 급등[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미국의 희토류 채굴업체 MP 머티어리얼스(이하 MP)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성안머티리얼스(011300)도 동반 상승했다.
이날 MP가 애플과 5억달러의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자, MP의 파트너사인 성안머티리얼스도 함께 오른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이번 거래가 미국 공급망 구축을 위한 노력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애플이 미국의 희토류 채굴업체 MP 머티어리얼스(이하 MP)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성안머티리얼스(011300)도 동반 상승했다.
16일 오전 10시 기준 성안머티리얼스는 전일 대비 506원(14.48%) 오른 506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에는 거래제한폭(29.84%)까지 오르기도 했다.
이날 MP가 애플과 5억달러의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자, MP의 파트너사인 성안머티리얼스도 함께 오른 것으로 보인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MP는 19.99% 폭등했다.
애플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을 제한하자 아이폰 제조에 들어가는 희토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투자를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애플은 이번 거래가 미국 공급망 구축을 위한 노력이라고 밝혔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희토류는 첨단 제품을 만드는 데 필수적"이라며 "이 파트너십은 미국에서 이러한 필수 재료의 공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rain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가 14살 연하 노래방 도우미와 불륜…하루 900번 카톡질 보기 민망"
- 10대 제자에 명품 사주고 성관계한 여교사…옷 벗고 키스하는 사위와 장모[주간HIT영상]
- "엄마뻘이라 관심 없어"…남자 마사지사 거부한 여성 조롱한 마사지숍
- "육아 스트레스 푸나?…'층간소음 탓 아기 운다' 몰아가는 아랫집, 황당"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5성 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64세' 박준금, 오프 숄더 드레스 입고 백옥 피부 인증…탄탄 몸매 눈길
- 오윤아, 발달장애 子 꿈 생겼다 "수영 선수로 패럴림픽…피지컬 좋다고"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박나래·전현무 악재 속 '나혼산' 김대호 사주 "뿌리 썩어…사람 만나지 말라"
- 김영옥, 하반신 마비 손주 9년째 돌보며 "인생 순탄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