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신삼호에 국내 최고 조경" HDC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손잡았다 [집슐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 방배신삼호 재건축 시공권 확보를 추진 중인 HDC현대산업개발이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협력을 통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을 제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세계적인 조경 특화 역량을 보유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방배신삼호에 원베일리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방배신삼호 재건축 시공권 확보를 추진 중인 HDC현대산업개발이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협력을 통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을 제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세계적인 조경 특화 역량을 보유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방배신삼호에 원베일리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조경 설계를 넘어 고급 커뮤니티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결합으로 평가된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은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용인 애버랜드를 비롯해 대규모 아파트 단지, 고급 리조트, 공원 등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함께 용산정비창 전면 1구역에 이어 다시 방배신삼호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조경 커뮤니티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부 계획에 따르면 방배신삼호 주동에 들어설 약 7.5~10m에 달하는 필로티는 단지 내 개방감을 구현하면서 입주민의 사생활을 보호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325m에 달하는 회랑형 산책로는 단순한 통행 공간을 넘어 조경, 예술, 건축이 결합된 ‘살아있는 갤러리’로 구현된다.
테마 광장은 ‘네이처 스퀘어’, ‘아트 스퀘어’, ‘커뮤니티 스퀘어’로 구성돼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입주민 휴식 공간으로 설계된다. 입주민 커뮤니티 중심에는 최고급 호텔 수준의 조경을 갖춘 ‘루미에르 가든(Lumiere Garden)’이 배치된다.
방배신삼호는 현재 481가구에서 재건축 사업을 통해 총 92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사 선정 총회는 오는 26일 개최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새 단지명을 ‘더 스퀘어(THE SQUARE) 270’로 정하고, 외관과 평면 특화 설계에 이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함께 프리미엄 조경 특화와 커뮤니티 공간 구성 등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준공 후 단지의 미래 가치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인 조경 부문의 특화를 위해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전략적 협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초 만에 1억6000만원어치 털렸다고?…도대체 무슨 ‘종이 카드’길래
- “최서원 사면시켜야” 정규재 건의에…李대통령이 보인 반응
- '뭘 봐, XXX야'…웃통 벗고 아내 때리던 男, 고3 학생까지 '무차별 폭행'
- '전세대출도 막는다고?'…부동산 카페 '지라시' 소문, 어디까지 사실일까
- '와 티켓값이 888만원?'…국내 음악 페스티벌 '선 넘은 가격' 논란
- '돈 벌기 이토록 쉬운 시대'…비트코인 빨리 더 사라는 '부자아빠'
- '둘째는 돈벌이 위해 낳았다'…아들 둘 팔아 호스트에 팁 준 26세 엄마
- “챗GPT가 시키는대로 했는데”…한 달 만에 1600만 원 빚 갚은 여성, 무슨 일?
- '러브버그 고향은 중국, 30년간 계속 볼 지도'…섬뜩한 경고 나왔다는데
- 출근길에 직장 동료에게 '살해' 당했다면 산재일까?…법원 판단 보니